[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홈서비스 플랫폼 미소(miso)가 서비스 항목을 1000개 이상으로 확장하며 홈서비스를 넘어 생활 전반을 아우르는 플랫폼으로 도약한다고 30일 밝혔다. 미소는 2015년 청소 서비스 중개 플랫폼으로 출발해 올해 10주년을 맞이했따. 200여개 서비스 분야에서 누적 거래액이 1조5000억원, 주문 수 1000만건 이상에 달한다. 이번 확장에 따라 고객은 일상에 필요한 서비스를 미소 앱 하나로 쉽고 빠르게 요청할 수 있게 됐다. 기존 청소, 이사, 인터넷, 가전 렌탈 외에도 법률·금융, 이벤트·뷰티, 과외·취업, 취미·레슨, 외주 등 일상 속 다양한 요구를 포괄하는 영역까지 활용 가능하다. 미소 관계자는 "단일 플랫폼 내에서 연계 서비스를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며 다양한 수요에 대한 마켓 인사이트를 확보한 결과, 홈서비스를 넘어 취미와 레슨 등 일상 전반으로 서비스
최태범기자 2025.09.30 16:30:00[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홈서비스 플랫폼 미소(miso)가 자동차 관련 5개의 신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용자는 앱에서 △자동차 외부 수리 △썬팅 △블랙박스·네비게이션 설치·수리 △디테일링 세차·광택 △일반 정비 등의 요청을 등록한 뒤 최대 4곳의 파트너로부터 견적을 받아 가격, 리뷰, 평점을 비교해 가장 적합한 업체에서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미소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확장은 방문 손세차 서비스에 대한 높은 고객 만족도가 기반이 됐다"며 "자동차 관리 전반으로 연계된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말했다. 미소의 방문 손세차 서비스는 고객이 원하는 시간, 장소에 직접 방문하여 세차를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달 중으로 자동차 카테고리 내 11개의 신규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추가 오픈할 계획이다. 또 자동차 튜닝과 랩핑, 구매동행, 스팀세차 등 앞으
최태범기자 2025.08.21 17:30:00[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홈서비스 플랫폼 미소가 누적 거래액 1조5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최근 1년 동안에만 5000억원의 거래액을 추가 달성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미소는 2015년 8월 청소 서비스로 시작해 홈서비스 전반을 아우르는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기존 청소·이사 서비스 부문을 세분화하고 가전 렌탈 등 사업 영역을 확장하며 현재 200여개의 홈서비스를 중개하는 종합 플랫폼이 됐다. 미소 관계자는 "이번 성과는 기존 주력 서비스뿐만 아니라 인터넷 가입이나 가전 렌탈과 같은 신규 서비스의 예약이 꾸준히 증가한 데에서 비롯됐다. 200여개에 달하는 서비스 전반에서 고른 성장이 나타난 점도 주목할 만하다"고 했다. 특히 이사의 전 과정을 한 번에 해결하려는 '원스톱 이사'의 수요가 늘며 성장을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이사와 함께 이뤄지는 입주 청소, 인터넷 가입, 가전 렌탈, 등 이
최태범기자 2025.07.09 08: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