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엔젤투자리스트 최고위 과정 모집

기술혁신·글로벌진출·고용창출서 성과…'벤처에이스' 12곳 어디?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5.09.17 18: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벤처기업협회가 '2025 벤처에이스' 사업에 최종 선정된 기업 12개사에 대한 선정증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벤처에이스는 협회가 우수 벤처기업을 선정하는 사업이다. 선정된 기업에는 선정패 및 인증마크가 수여되고 △언론 기획기사 △PR 데이 참여 △협회의 금융·글로벌 진출·인재채용 지원 사업 연계 등 후속 혜택이 제공된다.

올해는 제도를 전면 리뉴얼해 △기술혁신(6개사) △글로벌 진출(4개사) △고용창출(2개사) 등 3개 부문에서 뛰어난 성과를 보인 12개 기업을 선정했다. 종전보다 선정 규모를 줄여 의미를 더했다. 올해 모집에는 135개 기업이 참여했다.

기술혁신 부문에선 △셀아이콘랩 △스팩스페이스 △에이드로 △에이치에너지 △에이트테크 △웨이브피아 등이 선정됐다. 글로벌 진출 부문에선 △영풍 △마루엘앤씨 △에스티선랩 △영케미칼, 고용창출은 △제네시스네스트 △한국클라우드 등이 뽑혔다.

이정민 벤처기업협회 사무총장은 "벤처에이스로 선정된 기업들은 각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력과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로 대한민국 벤처 생태계의 미래를 이끌어갈 주역들"이라며 "더 크게 성장하고 글로벌 시장으로 뻗어 나갈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벤처기업협회'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