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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 1명으로 광고 BM 구현"…오픈랩소디, 21억 투자유치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5.09.03 17: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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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유신 오픈랩소디 대표 /사진=오픈랩소디 제공
김유신 오픈랩소디 대표 /사진=오픈랩소디 제공
애드테크 플랫폼 '에이드랍'(A.drop)을 운영하는 오픈랩소디가 21억원 규모의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어센도벤처스와 카이스트청년창업투자지주가 참여했다.

에이드랍은 앱 개발사가 단 한 명의 개발자만으로도 광고 비즈니스 모델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복잡한 애드테크 인프라를 구축하는 대신 서비스 성장과 수익 극대화에만 집중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에이드랍의 대표 제품인 '애드컨트롤'(AdControl)은 출시 1년 만에 80여개 앱 개발사가 도입했다. 이 제품은 앱 개발사의 1P(퍼스트파티) 데이터 기반 타겟팅 광고 수익화와 입찰형 자동 광고 최적화 기능을 동시에 제공해 복잡한 애드테크 인프라 구축 부담을 줄여준다.

김유신 오픈랩소디 대표는 "에이드랍이 다음으로 도전하는 영역은 광고 최적화 엔진의 대중화"라며 "박사급 엔지니어와 수년간의 연구개발 없이는 불가능했던 기술을 이제는 누구나 접근할 수 있는 인프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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