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애드테크 플랫폼 '에이드랍'(A.drop)을 운영하는 오픈랩소디가 21억원 규모의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어센도벤처스와 카이스트청년창업투자지주가 참여했다. 에이드랍은 앱 개발사가 단 한 명의 개발자만으로도 광고 비즈니스 모델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복잡한 애드테크 인프라를 구축하는 대신 서비스 성장과 수익 극대화에만 집중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에이드랍의 대표 제품인 '애드컨트롤'(AdControl)은 출시 1년 만에 80여개 앱 개발사가 도입했다. 이 제품은 앱 개발사의 1P(퍼스트파티) 데이터 기반 타겟팅 광고 수익화와 입찰형 자동 광고 최적화 기능을 동시에 제공해 복잡한 애드테크 인프라 구축 부담을 줄여준다. 김유신 오픈랩소디 대표는 "에이드랍이 다음으로 도전하는 영역은 광고 최적화 엔진의 대중화"라며 "박사급 엔지니어와 수년간의
최태범기자 2025.09.03 17:59:15[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애드테크 플랫폼 '에이드랍(Adrop)'을 운영하는 오픈랩소디가 마케터들의 버티컬 매체 광고 집행을 돕는 새로운 플랫폼 '애드노트(Ad Note)'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온라인 광고업계에서 활용되던 쿠키 기반 광고가 어려워지면서 특정 카테고리 이용자들이 밀집한 버티컬 매체를 찾는 광고주 수요가 늘고 있다. 하지만 버티컬 매체들은 각각 다른 광고 시스템을 갖춰 마케터가 이용하기에 어렵다는 문제가 있다. 애드노트는 마케터들이 다양한 버티컬 매체를 탐색하고 효율적으로 버티컬 광고 캠페인을 집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우선 버티컬 매체 광고 소개서를 한곳에 모아 마케터들이 일일이 광고 상품 소개서를 검색하지 않고도 매체 탐색·비교를 가능하게 효율화한다. 아울러 다양한 버티컬 매체 캠페인을 한 번에 예약할 수 있고 적은 금액으로도 다양한 버티컬 매체에서 광고를 집행할 수 있다. 캠
최태범기자 2024.05.28 06: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