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 라이브커머스 간편 구현"…11번가·코카콜라가 택한 기술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비디오 커머스 솔루션 기업 샵라이브가 11번가와 한국 코카-콜라, 에이피알, 신한카드 등과 파트너십을 맺고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샵라이브는 네이버 출신 김기영 대표와 김문헌 최고기술책임자(CTO)가 2020년 싱가포르에서 창업했다. 직원 대부분 메타·구글·네이버·카카오 등 빅테크 출신이다. 박현석 한국 대표는 카카오·네이버·메타 등에서 20년 이상 이커머스 및 광고 사업을 지휘했다. 샵라이브는 고객사가 웹·앱에서 비...
최태범기자
2024.04.18 06: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