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CRM(고객관계관리)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노티플라이'를 운영하는 그레이박스가 미국 스탠퍼드대학교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StartX'에 최종 선발됐다고 10일 밝혔다. StartX는 스탠퍼드대학과 밀접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의료, AI(인공지능), 하드웨어, B2B SaaS(기업용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등 다양한 분야의 혁신 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멘토링과 투자유치 연결, 제품 검증, 네트워크 지원 프로그램 등을 제공한다. 특히 미국 현지 시장과의 네트워크 구축 기회를 얻게 된다. 그레이박스는 이번 선발을 계기로 미국 시장을 포함한 해외 진출을 가속화하고, 글로벌 파트너십 확대 등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노티플라이는 앱 푸시 알림, 카카오 알림톡, 카카오 친구톡, 팝업(인앱 메시지), 이메일, 문자 등 다양한 마케팅 채널을 통합 관리하는 솔루션이다. 고객 행동
최태범기자 2025.06.10 18: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5월 넷째주(5월19~23일)에는 9곳의 스타트업(비공개 제외)이 투자유치 소식을 전했다. 각각 △스튜디오얌얌 △열한시 △하이드로엑스팬드 △그레이박스 △퓨어 △팀업그레이드 △맥케이 △아이벡스메디칼 △누빈다 등이다. 초기 스타트업이라 할 수 있는 시드~시리즈A 단계가 7곳이다. 가장 투자규모가 큰 곳은 고압산소 기반 치료기를 개발하는 아이벡스메디칼이다. 시리즈C 라운드에서 140억원을 조달했다. ━웹 세미나 기반 B2B 영업·마케팅 디지털 전환━스튜디오얌얌은 고려대학교기술지주로부터 시드 브릿지 투자를 유치했다. 오프라인 대면 행사를 대체할 수 있는 웹 세미나 플랫폼 '웨비나우'를 운영한다. 웨비나우는 B2B 영업·마케팅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한다. AI(인공지능) 기반 영상처리·편집 시스템과 다국어 언어팩을 제공하며, 오프라인 행사 대비 비용 절감과
최태범기자 2025.05.25 17: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고객 관계 관리(CRM)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노티플라이' 운영사 그레이박스는 슈미트, 매쉬업벤처스로부터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20일 밝혔다. 노티플라이는 앱 푸시 알림, 카카오 알림톡, 카카오 친구톡, 팝업(인앱 메시지), 이메일, 문자 등 다양한 마케팅 채널을 통합 관리하는 솔루션이다. 고객 행동 데이터를 실시간 수집해 개인화된 메시지를 자동 발송하고 마케팅 성과를 분석할 수 있다. 노티플라이는 지난 4월 네이버 쇼핑, 카페24와 연계해 코드 개발 없이도 사용자 행동이나 속성에 따라 마케팅 시나리오를 손쉽게 실행할 수 있는 유저 여정 기능을 출시했다. 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앰플리튜드, 믹스패널과의 연동도 제공하고 있다. 이민용 그레이박스 대표는 미 스탠포드 대학 통계학 박사 출신으로 에어비앤비에서 글로벌 경험을 쌓고 뱅크샐러드 데이터 총괄을 역임했다
남미래기자 2025.05.20 13: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