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AI(인공지능) 기반 오프라인 고객 경험 분석 스타트업 메이즈가 액셀러레이터 페이스메이커스로부터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양사는 지난달 30일 서울 동국대학교에서 투자약정식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투자 금액은 비공개다. 메이즈는 엣지AI 기술을 활용, 개인정보를 보호하면서도 오프라인 고객 행동 데이터를 수집분석한다. 엣지AI는 센서 등 단말 장치에서 AI 알고리즘을 작동,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분석하는 개념이다. 이를 통해 기업이 오프라인 고객 경험(CX)을 증대하고 운영을 효율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메이즈는 최근 국내 시장을 넘어 글로벌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고 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송기선 메이즈 대표는 "투자 이전부터 페이스메이커스 김경락 대표, 조기환 부대표로부터 사업 전략과 글로벌 진출 방향성에 대해 많은 도움을 받아왔다"며 "이번 투자 유치를
김성휘기자 2025.10.01 10: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액셀러레이터(AC) 페이스메이커스는 동국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과 공동 운영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멘토 최고위 과정(GSMP)' 제5기 입학식을 성료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과정에는 변호사, 변리사, AC, 벤처캐피탈(VC), 세무사, 노무사 등 각 산업군의 전문 인재 20명이 선발됐다. 글로벌 스타트업 멘토로서 핵심 역량을 집중적으로 키우는 게 목표다. GSMP 과정은 창업 초기 및 성장 단계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진단 및 문제 해결, 인공지능(AI), 핀테크, 로봇을 활용한 푸드테크,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등 신산업군을 아우르는 전문 멘토링 방법론을 제공한다. 참가자들은 스타트업 기업과의 조별 및 그룹 멘토링 실습을 통해 국내외 스타트업 생태계에 대한 이해를 높이며 글로벌 멘토로 성장할 수 있는 실전 경험을 쌓게 된다. 이번 기수에서는 페이스메이커스가
남미래기자 2025.09.11 11: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