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페이스메이커스가 운영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멘토 최고위과정' 5기 입학식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자료제공=페이스메이커스액셀러레이터(AC) 페이스메이커스는 동국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과 공동 운영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멘토 최고위 과정(GSMP)' 제5기 입학식을 성료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과정에는 변호사, 변리사, AC, 벤처캐피탈(VC), 세무사, 노무사 등 각 산업군의 전문 인재 20명이 선발됐다. 글로벌 스타트업 멘토로서 핵심 역량을 집중적으로 키우는 게 목표다.
GSMP 과정은 창업 초기 및 성장 단계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진단 및 문제 해결, 인공지능(AI), 핀테크, 로봇을 활용한 푸드테크,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등 신산업군을 아우르는 전문 멘토링 방법론을 제공한다. 참가자들은 스타트업 기업과의 조별 및 그룹 멘토링 실습을 통해 국내외 스타트업 생태계에 대한 이해를 높이며 글로벌 멘토로 성장할 수 있는 실전 경험을 쌓게 된다.
이번 기수에서는 페이스메이커스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기업진단 및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 솔루션을 적용한 실습 강화를 비롯해 GSMP 수료생 네트워킹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정욱 동국대 경영전문대학원 원장은 "GSMP 과정이 경영전문대학원의 특수 과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참가자들이 글로벌 멘토로서의 전문성과 네트워크를 넓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경락 페이스메이커스 대표는 "GSMP 참가자들이 AI 시대에 필요한 스타트업 멘토로 성장하고, 수료 후에도 스타트업 생태계에 기여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GSMP 수료자에게는 동국대학교 총장 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되며, 동국대 및 페이스메이커스 멘토단 정회원 자격, 멘토링 행사 초대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이번 5기 과정은 12월까지 약 4개월간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