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최근 AI(인공지능) 기반 비즈니스 메신저 '채널톡'을 운영하는 채널코퍼레이션이 '채널톡 CX(고객경험) 전문가' 제도를 도입해 주목받고 있다. CX 개선과 재방문율 향상 프로젝트를 이끈 인력을 직접 인증하고, 채널톡을 도입하려는 기업에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는 제도다. 전문가들은 이를 통해 부가 수익도 얻을 수 있다. 13일 채널코퍼레이션에 따르면 채널톡 CX 전문가는 AI 상담 에이전트 '알프', 노코드 ...
남미래기자 2025.04.13 07: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채널코퍼레이션은 이랜드 외식 계열사 이랜드이츠가 운영하는 '애슐리' 앱에 채널톡의 AI 에이전트 기능인 '알프(ALF)'를 도입한 후 AI를 통한 상담 해결률이 45%에 이르렀다고 18일 밝혔다. 이랜드이츠는 손님이 몰리는 피크타임에 더 빠르고 정확하게 고객 문의에 대응하고자 지난해 애슐리 모바일 앱에 채널톡을 도입했다. 이후 AI를 활용한 연중무휴 자동화 상담으로 더 큰 고객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AI 에이전...
남미래기자 2024.12.18 16: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