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Z세대 대학생들이 민생회복 소비쿠폰 정책에 대해 호감은 낮지만 실질적인 기대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대학생활 플랫폼 '에브리타임'을 운영하는 비누랩스는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에브리타임에서 대학생 208명을 대상으로 관련 조사를 진행한 결과, 응답자의 67.3%가 '나에게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답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정책 시행을 앞두고 대학생들의 사전 인식과 기대 수준을 파악하기 위해 ...
고석용기자 2025.07.16 08: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에서 볼 수 있습니다.] 라이프케어 플랫폼 '청연'을 운영하는 생활연구소는 연현주 대표가 한국여성경제인협회가 주관하는 '2025 여성기업 유공자 포상'에서 모범여성기업인 부문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여성기업 유공자 포상은 여성기업 발전에 모범이 되는 유공 인사와 기업을 발굴해 수여하는 전국 단위 시상으로 △국가경제 기여도 △여성 친화적 기업문화 조성 △근로자 중심 경영 △사회공헌 등 다방면의 항목을 평가해 매년 수상자를...
남미래기자 2025.07.16 18: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에서 볼 수 있습니다.] 국내 지역 생활 커뮤니티 당근이 창립 10주년을 맞아 기업 비전과 브랜드 슬로건을 담은 캠페인 영상을 16일 공개했다. 새로운 비전 문구는 '로컬의 모든 것을 연결하여, 동네의 숨은 가치를 깨운다'다. 중고거래를 넘어 커뮤니티, 모임, 비즈니스, 구인구직, 부동산까지 다양한 동네 생활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연결해온 당근의 정체성을 담았다. 10주년 기념 영상도 공개했다. 영상은 '동네를 여는 문'이라는 브랜...
남미래기자 2025.07.16 16:24:11[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여성 고민해결 플랫폼 '자기만의방'을 운영하는 아루(AROOO)가 미국 뉴욕의 대표적인 웰니스 브랜드 '데임'(Dame)과 한국 총판 계약을 체결하고 데임 제품의 국내 유통을 본격화한다고 16일 밝혔다. 아루는 데임의 △에바(EVA) △아크(ARC) △딥(DIP) △에어(AER) 등을 한국 시장에 독점 공급한다. 올 하반기에는 국내 주요 리테일 채널에 순차적으로 입점하고, 데임 제품의 가치를 전달하는 사용자 경험 중심의 마...
최태범기자 2025.07.16 16: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의집을 운영하는 버킷플레이스가 서울 종로구 북촌 인근에 상설 체험형 오프라인 쇼룸 '오프하우스'를 연다고 16일 밝혔다. 그간 일회성 팝업 쇼룸을 운영한 적은 있지만 상설 오프라인 공간을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오프하우스의 핵심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연결'이다. 오늘의집은 그간 오프라인 산업이었던 가구·리빙 분야를 온라인화하는 데 집중했다. 유저들이 공유한 인테리어 사진과 노하우, 집들이 등 다...
고석용기자 2025.07.16 14: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미용의료 플랫폼 바비톡이 걸그룹 오마이걸의 '미미'와 함께 한 신규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5일 밝혔다. 바비톡은 '함께 고민하고 응원하는 동반자'라는 캠페인 속 핵심 메시지를 전달하는데 미미의 밝고 유쾌한 이미지와 솔직한 뷰티 철학이 시너지를 낼 것으로 판단했다. 캠페인 슬로건은 '툭하면 바비톡'이다. 뷰티 관련 고민의 순간에 망설임 없이 가장 먼저 찾게 되는 동반자적 플랫폼으로의 정체성을 확장해 나간다...
최태범기자 2025.07.15 18: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4050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퀸잇'의 운영사 라포랩스가 하반기 마케팅 예산을 전년대비 50% 확대하고 AI(인공지능) 기반 개인화 추천 기능으로 입점 파트너사와의 시너지를 확대하기로 했다고 11일 밝혔다. 라포랩스는 전날(10일) 강남구 사옥에서 퀸잇 입점 파트너사들과의 성장전략·마케팅 협력 방안 논의 간담회를 통해 이같이 전했다. 간담회는 다가오는 가을·겨울(F/W) 시즌을 앞두고 성장 전략을 공유하고 파트...
고석용기자 2025.07.11 19: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명품 플랫폼 트렌비가 '가품 리스크 제로' 실현을 위해 한국정품감정센터에서 중고 명품 감정 파트너를 대상으로 정가품 감정 교육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한국정품감정센터는 트렌비가 내부 명품 감정 조직을 독립법인으로 분리해 설립한 곳으로, 트렌비의 모든 중고 명품 및 글로벌 시장에 판매되는 모든 상품의 검수를 책임지며 가품 유통을 철저하게 차단하고 있다. 특히 전문 감정팀과 함께 데이터 기반의 검수 시...
최태범기자 2025.07.10 18:30:00[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홈서비스 플랫폼 미소가 누적 거래액 1조5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최근 1년 동안에만 5000억원의 거래액을 추가 달성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미소는 2015년 8월 청소 서비스로 시작해 홈서비스 전반을 아우르는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기존 청소·이사 서비스 부문을 세분화하고 가전 렌탈 등 사업 영역을 확장하며 현재 200여개의 홈서비스를 중개하는 종합 플랫폼이 됐다. 미소 관계자는 "이번 ...
최태범기자 2025.07.09 08: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K뷰티 기업 미미박스가 650만달러(약 105억원) 규모의 추가 투자를 유치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실리콘밸리 기반 대표 벤처캐피탈인 굿워터캐피탈이 리드했다. 굿워터캐피탈은 미미박스를 비롯해 토스, 당근마켓 등 다수의 한국 테크 기업에 투자한 바 있다. 이외에도 알토스벤처스, 페어 브이씨, 코타 캐피탈, 팔란티어 공동창업자가 설립한 8VC 등 유수의 글로벌 투자사들이 참여했다. 미미박스는 메이크...
남미래기자 2025.07.09 1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