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유니콘팩토리

로그인

최근 검색어

최근 검색 내역이 없습니다.

추천태그

유니콘팩토리 스타트업 의료·헬스케어 IT·정보통신 챗GPT

최신기사

  • 기사 이미지 일반 미닉스, 부산 신세계 팝업스토어 오픈… 김치냉장고 '더 시프트' 첫 선
  • 기사 이미지 행사 "현지 파트너와 협업이 핵심"…韓 중소기업, 인도네시아 진출 전략 제시
  • 기사 이미지 행사 "인도네시아, AI 수요 많지만 인프라·자금 공급 절대 부족"
  • 기사 이미지 행사 "한국 AI 기업들, 인니 오면"…ASTI 아시아 진출 전략 머리 맞댔다
  • 기사 이미지 일반 비피엠지 '드래곤 플라이트', 라인넥스트 미니 디앱 포탈 서비스

라이프스타일

추천태그

유니콘팩토리 스타트업 의료·헬스케어 IT·정보통신 챗GPT
총 173건 최신순
  • 기사 이미지 미닉스, 부산 신세계 팝업스토어 오픈… 김치냉장고 '더 시프트' 첫 선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앳홈의 가전 브랜드 미닉스(Minix)가 16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신세계백화점 부산 센텀시티점 7층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본격 확대한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최근 공식 출시한 슬림형 김치냉장고 '더 시프트(The Shift)'를 오프라인 최초로 공개한다. '더 시프트'는 소형 가구 증가로 김치를 필요한 만큼만 보관하는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새로운 개념의 김치냉장고다. 폭 360㎜의 슬림한 디자인으로 좁은 주방에도 부담 없이 설치할 수 있으며, 이동식 바퀴를 장착해 이동이 간편하다. 두 뼘 너비의 콤팩트한 사이즈에도 대형 김치냉장고 수준의 기술력을 갖췄다. 직접 냉각 방식을 적용해 정밀한 온도 제어가 가능하며, 냉기 순환 팬과 듀얼 센서 인버터 온도제어 기술로 온도 편차를 최소화해 김치를 최적의 상태로 보관한다. 또한 3L(리터) 김치통 6

    김건우기자 2025.10.16 18:00:00
    라이프스타일 앳홈 양정호 유니콘팩토리 스타트업
  • 기사 이미지 프리미엄 커피머신 '스프레소' 韓 독점공급…원두데일리-기센 맞손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커피 구독 및 렌탈 서비스 '원두데일리'를 운영하는 스프링온워드가 커피 머신 전문 유통기업 기센코리아와 공식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기센코리아는 고급 커피 로스터기 브랜드 기센의 한국 공식 수입원으로 수년간 해외 프리미엄 커피 장비를 국내 시장에 공급해 온 전문 유통사다. 이번 계약을 통해 스프링온워드는 기센코리아가 유통하는 다양한 상업용·가정용 커피 머신의 공급 권한을 확보했다. 특히 기센코리아가 국내에 최초로 선보이는 '브라빌러 보나매트'의 대표 모델인 스프레소(SPRSO)를 올 연말까지 B2B 시장에 독점 공급할 수 있게 됐다. 기센코리아는 기존 로스팅 장비 외에 고성능 전자동 커피 머신을 통한 라인업 다변화를 도모하고, 스프링온워드는 유통·서비스 역량을 바탕으로 오피스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양측이 독점 공급하는 스

    최태범기자 2025.10.15 17:30:00
    라이프스타일 스프링온워드 정새봄 스타트업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키크', B2B 유니폼 시장 진출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커버써먼이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테크 브랜드 '키크'가 B2B(기업간거래) 유니폼 시장에 본격 진출하며 기업 대상 맞춤형 사업을 확대한다고 15일 밝혔다. 키크는 공기·열·자외선 등 자연 요소를 접목한 자체 개발 기능성 섬유 기술을 통해 일상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테크웨어를 선보이고 있다. 목베개와 후디를 결합한 제품 '필로우디'는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8만장을 돌파하며 브랜드의 시그니처 아이템으로 자리매김 했다. 이번에 선보인 유니폼은 '필로우디' 라인을 기반으로 제작된 제품으로, 기존 필로우디에 적용된 '에어테크' 기술과 경량 소재를 사용해 장시간 착용에도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특히 기업 로고를 새긴 맞춤형 프린트 디자인이 가능해 기업 워크숍, 야유회 등 사내 행사부터 원거리 출퇴근이나 출장이 많은 기업의 복지 프로그램용 기능성 경량 단체복으로

    남미래기자 2025.10.15 14:00:00
    라이프스타일 커버써먼 이재호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런드리고, 드라이클리닝·빨래 합포장 로봇 시스템 상용화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국내 모바일 세탁서비스 '런드리고'를 운영하는 의식주컴퍼니가 드라이클리닝과 빨래 합포장 문제를 해결하는 자율 로봇 시스템을 상용화했다고 13일 밝혔다. 합포장은 하나의 주문에 포함된 여러 상품을 하나의 포장으로 묶는 방식이며 이 업무의 자동화는 세탁업계 숙원이었다. 이번에 개발된 시스템은 드라이클리닝과 생활빨래의 합포장을 자동으로 처리하는 자율 로봇 '랩스(LAPS)'다. 런드리고 군포 스마트팩토리에서 10개월간 시범 운영을 거쳐 상용화에 성공했다. 회사 측은 "2021년 고객별 의류 자동 출고 시스템을 세계 최초로 개발한 데 이어 4년 만에 선보이는 혁신적 세탁 인프라"라고 강조했다. 통상 드라이 의류는 한 벌씩 옷걸이에 걸어 옮기지만, 빨래나 이불은 부피가 크고 옷걸이 사용이 어려워 이를 합치는 과정이 수동으로 운영돼 공정 난도가 높고 생산성이 낮았다. 세탁

    남미래기자 2025.10.13 16:00:00
    라이프스타일 의식주컴퍼니 조성우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공효진·코쿤 "새것 아닌 내것 찾자"…'번개장터'와 대규모 광고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가 배우 공효진과 음악 프로듀서 코드 쿤스트(코쿤)를 새로운 광고 모델로 선정하고 '새것 아닌 내것 찾기' 캠페인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배우 공효진은 탄소중립 생활에 도전하는 환경 예능을 촬영할 정도로 지속 가능성에 진심인 것으로 유명하다. 중고거래를 통한 N차 소비의 지속 가능성에 공감해 번개장터와 온오프라인 플리마켓을 5회에 걸쳐 진행하기도 했다. 코쿤도 방송을 통해 카메라, 비바리움, 커피 등 자신만의 확고한 취향을 기반으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모습이 대중에게 널리 알려져 있다. 두 모델의 행보가 '취향 거래'를 추구하는 번개장터의 가치와 부합해 모델로 기용했다는 설명이다. 이번 캠페인에는 단순한 중고거래 활성화를 넘어 합리적인 소유 방식 및 자원 순환에 관한 의미를 동시에 담았으며, 취향 거래와 리커머스의 긍정적인 가

    최태범기자 2025.10.13 12:30:00
    라이프스타일 번개장터 최재화 스타트업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미닉스X대상 종가, 토크쇼 Shift Talk 성료…새로운 김치 식문화 제안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앳홈은 가전 브랜드 미닉스(Minix)가 지난 9월 30일 서울 성수동 누디트 서울숲에서 토크쇼 'Shift Talk: 미닉스, 김치 생활을 말하다'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토크쇼는 미닉스의 신제품 김치냉장고 '더 시프트(The Shift)' 출시를 기념해 김치 명가 대상의 '종가'와 협업으로 진행됐으며, 현장에는 약 90여 명의 고객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행사에는 이정훈 대상 브랜드그룹장과 김충재 작가가 패널로 참여했다. 미닉스 사업부 나주영 리드도 함께 무대에 올라 △김치 소비 행태와 시장 트렌드의 변화 △슬림형 김치냉장고 개발 과정과 차별화 요소 △주거 공간과의 조화를 고려한 디자인 등을 주제로 1시간 넘게 심도 있는 대화를 이어갔다. 미닉스는 가구 수 축소, 소형 주거공간 확산, 외식과 간편식 문화 정착 등 변화하는 생활 환

    김건우기자 2025.10.10 16:30:00
    라이프스타일 앳홈 양정호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캠핑도 스마트하게…고퀄-캠퍼레스트, 'IoT 캠핑장' 구축 맞손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사물인터넷(IoT) 솔루션 기업 고퀄과 캠핑 플랫폼 '캠퍼레스트'를 운영하는 포데이웍스가 IoT 기반 스마트 캠핑장 구축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각자의 기술력과 플랫폼 역량을 결합해 차세대 캠핑장 모델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고퀄은 프라이빗 IoT 플랫폼 구축부터 디바이스 공급, 출입 제어 및 공간 관리 등 스마트 IoT 서비스를 제공하는 B2B 솔루션 기업이다. 자사 브랜드 '헤이홈(Hej home)'으로 기술력을 입증하며 다양한 산업으로 영역을 넓히고 있다. 포데이웍스는 캠핑 다이어리 앱 '캠퍼레스트'를 통해 확보한 24만 건 이상의 사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국내 최초 캠핑 특화 AI 검색 엔진을 개발했다. 이를 통해 개인화된 캠핑장 추천과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며, 관광·레저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

    김진현기자 2025.10.10 15:00:00
    라이프스타일 고퀄 포데이웍스 IT·정보통신 캠핑
  • 기사 이미지 폴리트립스, '여행업계 오스카상' 월드트래블테크어워즈 최종 후보 선정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글로벌 크루즈 예약 플랫폼 폴리트립스가 세계 여행 기술 산업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월드트래블테크어워즈'에서 '2025 세계 최고의 크루즈 예약 플랫폼' 부문 최종 후보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월드트래블테크어워즈는 1993년 설립된 '월드트레이벌어워드'의 기술 부문 시상식으로, '여행업계 오스카상'으로 불릴 만큼 세계적으로 권위를 인정받는다. 여행 산업 내 기술 혁신성과 시장 영향력을 기준으로 기업을 선정하는 글로벌 시상식이다. 폴리트립스는 대한민국 최초이자 아시아 유일 후보로 이름을 올리며, 한국 크루즈 산업의 위상을 세계 무대에서 각인시켰다. 이번 어워드는 글로벌 대중 투표로 수상자가 결정된다. 투표는 이달 26일까지 진행된다. 폴리트립스는 팬데믹 이후 한국에서 설계·운영된 글로벌 크루즈 전문 OTA 플랫폼으로, 직관적 예약 시스템과 사용자 중심 인터페이스를 앞세워 아시

    류준영기자 2025.10.10 11:00:00
    라이프스타일 폴리트립스 최종걸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정지하 트립비토즈 대표, WiT 2025 패널 참가…"新 여행생태계 제시"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여행 플랫폼 트립비토즈는 정지하 대표가 지난 7~9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글로벌 여행 테크 컨퍼런스 'WiT 싱가포르 2025'에 패널로 참가해 차세대 여행 플랫폼 모델과 아시아 여행 산업의 진화 방향을 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정 대표는 컨퍼런스의 '차세대를 위한 온라인여행사(OTA) 모델의 재정의'(Redefining OTA Models for The Next Generation) 세션에서 이동건 마이리얼트립 대표, 케이 시바타 트래블재팬(TRAVEL.jp) 대표와 함께 무대에 올라 여행 산업의 다음 20년을 주제로 대담을 나눴다. 정 대표는 "트립비토즈는 여행을 중심으로한 콘텐츠, 커뮤니티, 커머스 세 요소로 구성돼 있다"며 "이들은 각각의 기둥으로 분리돼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콘텐츠를 기반으로 커뮤니티와 커머스를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구조로 설계돼 있다"고 설

    남미래기자 2025.10.09 15:00:00
    라이프스타일 트립비토즈 정지하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150억 빨아들인 K뷰티 신기술...VC 반한 '보이는 화장품' 뭐길래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K-뷰티가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면서 벤처캐피탈(VC)들의 뉴페이스 발굴 움직임이 활발하다. 이런 가운데 최근 독자적인 식물체 연화기술을 보유한 라피끄가 15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유치에 성공해 이목이 쏠린다. 이번 투자는 코오롱인베스트먼트가 리드했으며 하나벤처스, 원익투자파트너스, 유비쿼스인베스트먼트, IBK벤처투자 등이 참여했다. ━식물체 유효성분 100% 활용…ODM 기술력 부각━ 한국콜마 중앙연구소 출신의 이범주 대표가 2017년 설립한 라피끄의 핵심 경쟁력은 식물체 연화기술에 있다. 이 기술은 식물의 형체를 유지하는 셀룰로오스 네트워크를 분해해 식물체 그대로 화장품 원료로 사용할 수 있게 한다. 일반적인 식물 추출물은 고형분 함량이 0.1~1%에 불과하지만 이 기술을 활용하면 고형분 함량을 80%까지 끌어올릴 수 있다. 이범주 대표는 "연화기술은

    김건우기자 2025.10.04 13:00:00
    라이프스타일 라피끄 이범주 유니콘팩토리 스타트업
처음 이전 1 2 3 4 5 다음 마지막

데이터랩

  • 스타트업 통계
  • 스타트업 조회
  • 투자기관 분석

전체

  • 일반
  • 정책
  • 행사
  • 인터뷰

스타트UP스토리

머니

  • 투자·회수
  • 이주의 핫딜
  • 머니人사이드

트렌드

  • 줌인 트렌드
  • 테크업팩토리

비디오

  • 유팩TV
  • 유팩IR

커리어

  • 채용
  • 스타트잡

혁신요람

  • 액셀러레이터
  • 유니밸리

오피니언

기자 프로필

전체

스타트UP
스토리

머니

트렌드

비디오

커리어

혁신요람

오피니언

기자 프로필

데이터랩

뒤로가기 Top버튼

유니콘팩토리

  • 회사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머니투데이 서울시 종로구 청계천로 11 (서린동, 청계빌딩)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 강호병 등록번호 : 서울아01084 사업자등록번호 : 762-86-02890 등록일 : 2009.12.24 제호 : 머니투데이 발행일 : 2000.1.1 연락처 : 02-724-7700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택균
COPYRIGHT©UNICORNFACTO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