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시니어 케어 기업 케어닥이 부동산 전문 컨설팅사 폴라리스어드바이저와 '고급 시니어 주거 및 웰니스 특화 레지던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한이경 폴라리스어드바이저 대표는 미국과 아시아를 오가며 글로벌 호텔, 리조트 등 굵직한 부동산 개발 프로젝트를 다수 지휘했다. 최근 상하이 인근 쑤저우에 5만9000평에 달하는 웰니스 리트리트 통합 프로젝트 개발을 마무리했다. 케어닥은 프리미엄 시니어 주거요양 브랜드를 넘어 내년부터는 '호텔식 시니어하우징'을 비롯한 고품격 호스피탈리티 브랜드 라인업을 더욱 강화하고 전국 단위 사업 확장에 더욱 박차를 가하기 위해 폴라리스어드바이저와 손을 잡았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웰니스 호스피탈리티 콘텐츠 공동 개발 △시니어 맞춤 공간 및 서비스 표준 정립 △케어홈 브랜드 가이드라인 자문 등이다. 케어닥의 기존 브랜
최태범기자 2025.11.18 18:45: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생활 서비스 플랫폼 '숨고'를 운영하는 브레이브모바일이 신임 대표(CEO, 최고경영자)로 김강세 전 놀 유니버스 CGO(최고글로벌사업총괄)를 선임했다고 18일 밝혔다. 신임 김 대표는 야놀자와 인터파크트리플 통합 법인인 '놀유니버스'에서 CGO로 재직하며 신규 외국인 대상 서비스로 단기간에 성과를 냈다. 이전에는 최고전략책임자(CSO)로서 두 기업의 통합 전략 수립을 주도했다. 놀유니버스 전에는 맥킨지앤드컴퍼니, 마스터카드, 한화그룹 등에서 전략 수립과 신사업 개발을 담당했다. 브레이브모바일은 김 대표가 글로벌 사업 감각과 전략적 실행력을 겸비한 경영 전문가로, 숨고의 차세대 도약을 이끌 적임자라고 평가했다. 브레이브모바일은 김 대표 선임을 계기로 숨고 서비스 개편에 나선다. 특히 AI(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고객이 더 쉽고 정확하게 견적을 요청하고, 전문가가
고석용기자 2025.11.18 17: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아이를 맡기는 건 늘 개인에게 의존하는 구조적 한계가 있습니다. 시터(아이돌보미)가 갑자기 아파서 못 오거나 아이와 맞지 않아 그만두는 일이 반복되죠. 저희는 이런 개인 의존성을 줄이고 아이를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케어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장지혜 아워스팟 공동대표는 최근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와 만나 "아워스팟의 지향점은 육아 인프라 구축"이라며 이렇게 밝혔다. 아워스팟은 픽업, 돌봄, 공간 이용을 하나로 묶은 통합 육아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멤버십 요금에 따라 주중 학교·학원 픽업과 돌봄 공간 이용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전문 교육자와 돌봄 인력이 상주하며 아이를 관리하고, 부모에게 이용 내역을 전달한다. ━'맞벌이 맞춤형' 돌봄 서비스,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에 첫선━아워스팟은 2022년 서울 마
김진현기자 2025.11.16 14: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빨래는 런드리고, 청소는 청소연구소, 육아는 맘시터. 이처럼 가사·돌봄 노동이 분업화·외주화되면서 비용은 낮아지고 남녀 간 노동 격차가 완화되며 여성의 경력단절 예방, 더 나아가 저출생 해소에도 기여할 수 있습니다." 김경선 한국공학대학교 석좌교수는 14일 열린 인구미래포럼 특별토론회에서 "과거 부자들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가사돌봄서비스가 이제는 보편적 서비스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인구미래포럼은 서영교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주도로 저출생·고령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전문가·정책당국자들과 심도 있는 논의를 이어가는 연속 포럼이다. 네 번째로 열린 이번 포럼에서는 AI(인공지능) 가사·돌봄 스타트업의 서비스 효과를 분석하고 선진국 사례 등 제도적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AI 기반 가사·돌봄서비스의 경제적 효과와 전망'을 주제로 발표한 김
남미래기자 2025.11.14 15:41:25[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수영 전용 스킨케어 브랜드 '수(SOOO)'를 운영하는 마케마케가 세계 3대 뷰티 전시회인 '코스모프로프 아시아 2025'에서 헤어케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마케마케는 지난 12일(현지시간) 홍콩 컨벤션전시센터에서 열린 공식 시상식에서 이탈리아·스페인·홍콩 등 전통적인 뷰티 강국의 유명 브랜드들을 제치고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헤어케어 부문 최종 후보 4개 브랜드 가운데 유일한 한국 기업이다. 대상 수상작인 수영 전용 샴푸 '수'는 제품력, 혁신성, 브랜드 스토리, 사용자 만족도 등 전 항목에서 글로벌 전문가단으로부터 최고점을 받았다. 마케마케가 법인을 설립한 지 불과 2년 만에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셈이다. '수'에는 마케마케가 자체 개발한 염소 제거 기술 '제오듀얼라이트'가 적용됐다. 수영장 물 속
류준영기자 2025.11.14 13: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비대면 모바일 세탁 서비스 '런드리고'를 운영하는 의식주컴퍼니는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지속가능한 소비를 독려하는 '그린프라이데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에 따라 30일까지 패딩 세탁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에게 세탁비를 최대 1만 포인트까지 환급한다. 이번 캠페인은 '새 옷 말고, 새 옷처럼'을 슬로건으로, 패딩을 새로 구매하는 대신 기존 의류를 전문 케어로 관리해 오래 입을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런드리고는 퍼 트리밍·후드·벨트 등 부속품 분리 세탁, 겉감 오염 사전 처리, 충전재 뭉침 방지 공정 등을 적용한 전문 패딩 세탁 서비스를 기반으로 지난해 약 28만벌의 패딩을 세탁했다고 설명했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패딩을 포함해 세탁물을 맡기면 수량에 따라 포인트가 적립된다. 1벌 세탁 시 3000포인트, 2벌 6000포인트, 3벌 이
김진현기자 2025.11.14 10: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펨테크(Femtech) 스타트업 해피문데이가 모바일 앱의 누적 설치 수 300만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펨테크란 여성(female)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다. 월경(생리), 폐경, 피임, 출산 등 여성이 살면서 경험하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려는 상품·서비스를 통칭한다. 해피문데이는 유기농 생리대를 연구개발했으며 지정일이 아닌 월경주기에 맞춰 여성용품을 배송하는 구독 서비스를 개발해 관련 특허를 보유했다. 구독을 12개월 이상 유지하는 이용자 비율이 87%에 달한다. 2020년 출시한 앱 '헤이문'은 월경 날짜를 단순히 예측·기록하는 데 그쳤던 기존 앱들과 달리 월경주기 관리를 헬스케어 영역으로 확장시켰다. 월경주기 전체에 걸쳐 몸과 기분 변화를 입력하고 관리할 수 있다는 게 다른 월경 관련 앱들과 차별화됐다. 또 여성 건강 관련 지식 콘텐츠,
최태범기자 2025.11.13 18: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패션테크 스타트업 커버써먼이 중국 엑스텝인터내셔널 홀딩스 산하 기업인 KP글로벌인베스트먼트와 '에어 필로우 키트'(Air Pillow Kit)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에어 필로우 키트는 커버써먼이 자체 개발한 에어테크 기술이 적용된 기능성 소재로, 의류 내부에 공기를 주입해 충전재로 활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무게는 가볍지만 보온성과 복원력이 뛰어나며 공기 충전식 목 지지 구조를 적용해 착용 시 안정감을 제공한다. 이번 협약은 커버써먼의 에어테크 기술을 바탕으로 고기능성 스포츠웨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KP글로벌은 에어 필로우 키트를 케이스위스 'K.UBE' 라인에 적용해 제품 차별화와 프리미엄 라인 확장에 나설 예정이다. KP글로벌은 케이스위스·팔라디움 등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의 IP를 보유하고 있다.
최태범기자 2025.11.13 14:48:05[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액티비티 커뮤니티 플랫폼을 운영하는 엑스크루가 러닝앱 '페이스풀'(Paceful)을 미국에서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페이스풀은 운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력과 목표에 맞는 커뮤니티를 추천하고 러닝 활동에 따라 보상을 제공하는 리워드형 앱이다. 단순한 기록 측정을 넘어 러너 간 연결과 참여를 유도하는 커뮤니티 중심의 서비스라는 점이 특징이다. 아울러 애플 헬스, 스트라바 등 외부 플랫폼에서 측정된 러닝 기록도 연동해 보상을 받을 수 있어 타사 앱 이용자에게도 유용한 경험을 제공한다. 엑스크루는 이번 출시를 통해 북미를 시작으로 유럽과 아시아 시장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곽상준 엑스크루 대표는 "러너의 일상과 문화를 연결하는 글로벌 러닝 커뮤니티의 표준을 지향한다"며 "전세계 러너가 함께 달리고 함께 성장하며 함께 보상받는 문화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
최태범기자 2025.11.12 17: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최근 카카오톡의 친구탭 업데이트 이후에도 Z세대 대학생들은 여전히 주로 사용하는 메신저로 카카오톡을 활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학생활 플랫폼 '에브리타임'을 운영하는 비누랩스가 지난 11월 3일부터 9일까지 대학생 210명을 대상으로 주 메신저 이용 현황을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82.4%가 카카오톡을 주 메신저로 사용한다고 답했다고 11일 밝혔다. 인스타그램 DM은 13.3%, 디스코드는 2.4%로 뒤를 이었다. 업데이트에 대한 인식은 대부분 부정적이었다. 업데이트에 대한 평가를 묻는 항목에서 81.9%가 '더 불편해졌다'고 답했고 '비슷하다'(14.8%)나 '더 좋아졌다'(3.3%)는 18.1% 수준에 그쳤다. 카카오톡에 대한 정서적 거리도 멀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톡이 더 싫어졌다'는 응답자는 62.4%로 '이전과 큰 차이 없다'(35.2%)와 '더
고석용기자 2025.11.11 19: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