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라운지은(는) 서울특별시 마포구에 위치한 엔터∙라이프스타일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도매 및 소매업 분야 기업이며, 2021년 설립된 4년차 기업입니다. 2025년 8월 기준 근로자 수는 15명으로, 작년 동기 대비 2명 감소하였습니다. 지식재산권 보유 현황으로는 특허 1건을 보유하고 있으며, 2025년 현재 "화훼 수요 예측 및 유통 모델 최적화를 위한 AI 통합 솔루션 개발" 등의 연구 과제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플로라운지은(는) 서울특별시 마포구에 위치한 엔터∙라이프스타일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도매 및 소매업 분야 기업이며, 2021년 설립된 4년차 기업입니다. 2025년 8월 기준 근로자 수는 15명으로, 작년 동기 대비 2명 감소하였습니다. 지식재산권 보유 현황으로는 특허 1건을 보유하고 있으며, 2025년 현재 "...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화훼 유통 플랫폼 플로라운지가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팁스는 민간 투자사와 정부가 유망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민간 투자사가 먼저 초기 투자를 진행하면 정부가 추가 자금을 지원하는 구조로 운영된다. 이번 선정으로 플로라운지는 향후 2년간 5억원의 연구·개발(R&D) 자금과 해외 마케팅 및 창업 사업화 지원금 2억원을 포함해 최대 7억원을 받게 된다. 이번 팁스 선정은 지난 6월 프리시리즈A 투자한 액셀러레이터(AC)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의 추천을 통해 이뤄졌다. 플로라운지의 팁스 과제명은 '화훼 수요 예측 및 유통 모델 최적화를 위한 AI 통합 솔루션 개발'이다. 이번 자금 지원을 바탕으로 플로라운지는 AI(인공지능) 기반 생화 수요 예측 솔루션과 실시간 유통 관리
2024.10.29 18:00:00액셀러레이터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가 O2O(온오프라인 연계) 화훼 유통 플랫폼 플로라운지에 프리시리즈A 투자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투자금액은 비공개다. 2021년 설립된 플로라운지는 서울 홍대, 마곡 오프라인 직영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다. 오프라인 매장은 슈퍼마켓 컨셉으로 고객이 장을 보듯 직접 꽃을 선택하고 가격을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는 차별화된 쇼핑경험을 제공한다. 한송이 단위로 구매가 가능하고 소비자가 원하는 색상의 형태로 꽃다발을 커스터마이징할 수도 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자체 배송 역량을 확보해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하는 것과 동일한 가격으로 생화 꽃다발, 꽃바구니 등을 구매·배달 서비스한다. 전담 고객센터를 운영하며 온라인 쇼핑몰을 통한 주문 결제 시스템으로 당일 약속시간 배송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 특징이다. 박제현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공동대표는 "플로라운지는 중개 쇼핑몰이 90%를 차지하는 꽃 배달 시장에서 직영 쇼핑몰로 차별화해 경쟁력을
2024.06.13 2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