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와 기업을 연결하는 캐릭터 라이선싱 플랫폼으로 폐쇄적인 캐릭터 라이선싱 시장에 존재하는 딜레마를 해결합니다. 크리에이터는 IP기반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고, 기업은 사업에 적절한 캐릭터를 선정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이너 팩토리'라는 굿드 제작 대행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둥글둥글한 공룡 캐릭터로 잘파세대(1990년대 중반 이후 출생)의 마음을 사로잡은 '우주먼지'가 국내를 넘어 해외로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10월 일본 대표 패션기업 위고(WEGO)와 라이선싱 계약을 맺고, 개성 있는 의류와 소품을 선보였다. 올해 1월에는 중국 미니소와도 라이선싱 계약을 체결하면서 6500여개 미니소 매장에서 우주먼지를 만날 수 있게 됐다. 우주먼지의 해외 라이선싱을 이끌고 있는 오은진 이너부스 대표는 "라이선싱은 단순히 제품을 유통하는 비즈니스와는 완전히 다르다"며 "창작자의 IP(지적재산권)를 어떤 나라, 어떤 기업에 어느 정도 권리를 부여해야 할지 개인 창작자들이 판단하기란 쉽지 않다"고 말했다. 2020년 설립된 이너부스는 IP 라이선싱 스타트업이다. 연예인이 기획사에 소속돼 영화, 드라마, 광고 계약을 맺듯이 이너부스는 소속 I
2025.04.15 06: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지식재산권(IP) 라이선싱 및 머천다이징(MD) 플랫폼 이너부스가 네이버 웹툰 IP '집이 없어' 기반 팝업스토어를 통해 IP 사업화의 새로운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너부스는 최근 코엑스 스타필드 메가박스 앞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하며 팬들에게 몰입형 경험과 함께 다양한 MD 상품을 선보였다. 웹툰 속 주인공들이 살았던 기숙사, 방, 부엌, 복도 등을 실제로 재현했다. 팝업스토어는 오픈 첫날부터 3000명이 넘는 대기자가 몰리며 큰 관심을 받았다. 10월3일부터 10월16일까지 진행된 팝업스토어의 총 방문자 수는 1만명을 넘었다. 준비된 제품 112종 중 59.1%가 기간 내 한 번 이상 품절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집이 없어 IP를 중심으로 한 팬덤의 힘과 이너부스의 MD 역량을 입증하는 계기가 됐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IP 사업화 성과를
2024.12.12 09: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