옴니어스 주식회사는 패션 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이커머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주요 서비스로는 이미지 인식을 통해 상품 속성 태그를 자동으로 생성하는 '옴니어스 태거', 유사한 상품을 추천하는 '옴니어스 렌즈', 그리고 패션 트렌드 정보를 제공하는 '옴니어스 트렌드'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솔루션을 통해 지그재그, 에이블리, 브랜디 등 다양한 쇼핑 앱과 롯데온, 현대백화점, GS SHOP, 현대홈쇼핑, LF, 이랜드, F&F 등 국내외 주요 기업들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2021년 하반기에는 북미 시장에 서비스를 런칭하며 글로벌 진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옴니어스 주식회사는 패션 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이커머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주요 서비스로는 이미지 인식을 통해 상품 속성 태그를 자동으로 생성하는 '옴니어스 태거', 유사한 상품을 추천하는 '옴니어스 렌즈', 그리고 패션 트렌드 정보를 제공하는 '옴니어스 트렌드' 등이 있습니다. 이...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AI(인공지능) 커머스 테크 기업 옴니어스는 6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AWS re:Invent 2024(AWS 리인벤트)'에 한국 대표로 참가한다고 2일 밝혔다. AWS 리인벤트는 매년 12월 '아마존웹서비스(AWS)'가 주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IT 행사다. 올해에는 약 7만여 명의 글로벌 테크 기업 관계자들과 방문객들이 찾을 것으로 전망된다. '생성형 AI'를 핵심 화두로 기조연설부터 분과 세션까지 500개 이상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옴니어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스타트업 육성 지원 사업에 선정되면서 참가 자격을 얻게 됐다. 옴니어스는 이번 행사에서 이커머스 특화 AI 솔루션 '옴니커머스'를 소개하며, 자체 개발한 생성형 AI 기반 가상 의류 착장 서비스 '벨라-1.0 프리뷰(벨라)'를 중점적으로 선보
2024.12.02 21: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가상 의류 착장 AI(인공지능) 모델 서비스 '벨라'를 운영하는 옴니어스가 정보보호 분야 국제 표준인증인 정보보호 경영시스템(ISO27001)과 개인정보보호 경영시스템(ISO27701)을 동시에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ISO27001과 ISO27701은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 분야에서 최고 권위를 가진 글로벌 인증이다. 옴니어스는 이번 인증을 통해 데이터 활용 및 보안에 있어 글로벌 기준에 부응하는 안정성을 입증했다. 옴니어스는 AI 기반 커머스 솔루션 개발과 운영 전반에서 종합적인 보안 체계를 구축해 왔다. 이번 인증에 따라 옴니어스 이용 고객은 검증받은 보안 시스템 하에서 이커머스 운영과 이용 경험을 개선해 주는 서비스를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전재영 옴니어스 대표는 "정보보호분야 ISO 인증 획득으로 옴니
2024.11.28 10: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AI(인공지능) 커머스 테크 기업 옴니어스가 의류 디테일 보존에 특화된 가상 의류 착장 AI 모델 '벨라-1.0 프리뷰'(Vella-1.0 Preview)를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벨라는 옴니어스에서 자체 개발한 생성형 AI 기반의 가상 의류 착장 서비스다. 상품을 착용한 모델 이미지를 가상으로 만들 수 있어 주로 이커머스를 비롯한 광고 마케팅 콘텐츠 제작에 용이하다. 벨라-1.0 프리뷰는 △옷의 종류·형태·색상·기장·재질·패턴·그림자 등의 디테일 보존 △여러 체형을 반영한 의상 합성 △실내부터 야외까지 다양한 촬영 환경 지원 △단일상품부터 전신 코디네이션 및 레이어드 스타일링 △자연스러운 모델 포즈 등의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 벨라-1.0 프리뷰의 우수성은 가상 착장 분야의 대표적 공인 데이터셋인 'VITON-HD'(High-Resolution Virtual
2024.11.05 14:30:00초 개인화 커머스 AI(인공지능) 기업 옴니어스가 카카오톡에 입점한 커머스 업체들의 채널에 검색과 추천을 통해 구매까지 연결해 주는 대규모 언어 모델(LLM) 기반 AI 검색 챗봇 '스타일챗 플러그인'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옴니어스는 커머스 업체들이 카카오톡 채널을 결제나 배송 확인 등의 단순 알림 용도로만 쓰는 것을 파악, 고객 유입을 일으키는 판매 채널로의 전환을 목표로 스타일챗 플러그인을 선보이게 됐다. 스타일챗 플러그인은 텍스트와 이미지를 동시에 분석 및 인식하는 옴니어스의 독자 기술이다. 카카오톡 채널 운영 커머스 기업들이 스타일챗 플러그인을 도입하면 고객들이 카카오톡 대화창에서 쇼핑 가능한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스타일챗 플러그인의 주요 기능은 △자연스러운 대화로 고객의 의도 파악 및 상품을 추천하는 '대화형 검색' △추천 상품에 어울리는 코디 상품을 함께 제시하는 '스타일링 추천' △고객이 올린 이미지와 유사한 상품을 DB내에서 찾아주는 '유사상품 추천' 등이
2023.06.30 10:14:01초개인화 커머스 AI(인공지능) 기업 옴니어스는 SK브로드밴드와 사업 협력을 위한 MOU(업무협약)를 체결한다고 7일 밝혔다. 옴니어스와 SK브로드밴드는 이번 MOU를 통해 미디어 분야에서 다양한 AI 적용과 사업성을 타진하기로 했다. 양사는 긴밀한 협력을 통해 고객 만족도 제고에 나설 계획이다. 옴니어스는 초개인화 AI 솔루션 옴니커머스를 주력으로 △상품 종류와 색상, 길이, 폭, 디자인 등을 자동 데이터화하는 '태깅 AI' △고객이 선택한 상품의 유사상품 및 스타일링 제품을 추천해주는 '디스커버리AI' 등 초개인화 추천 AI의 기술을 갖고 있다. 박형일 옴니어스 최고전략책임자(CSO)는 "방송과 커머스 영역에서 AI는 융합을 비롯해 다양한 실현을 통한 결과물을 기대할 수 있다"며 "향후 협력해 새로운 가치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옴니어스는 온라인 시장에서의 빠른 성장을 원하는 국내외 패션 기업들에 옴니커머스를 제공하며 커머스 상품 정보를 구축하는데도 힘을 싣고
2023.06.07 14:46: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