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개인화 커머스 AI(인공지능) 기업 옴니어스는 SK브로드밴드와 사업 협력을 위한 MOU(업무협약)를 체결한다고 7일 밝혔다.
옴니어스와 SK브로드밴드는 이번 MOU를 통해 미디어 분야에서 다양한 AI 적용과 사업성을 타진하기로 했다. 양사는 긴밀한 협력을 통해 고객 만족도 제고에 나설 계획이다.
옴니어스는 초개인화 AI 솔루션 옴니커머스를 주력으로 △상품 종류와 색상, 길이, 폭, 디자인 등을 자동 데이터화하는 '태깅 AI' △고객이 선택한 상품의 유사상품 및 스타일링 제품을 추천해주는 '디스커버리AI' 등 초개인화 추천 AI의 기술을 갖고 있다.
박형일 옴니어스 최고전략책임자(CSO)는 "방송과 커머스 영역에서 AI는 융합을 비롯해 다양한 실현을 통한 결과물을 기대할 수 있다"며 "향후 협력해 새로운 가치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옴니어스는 온라인 시장에서의 빠른 성장을 원하는 국내외 패션 기업들에 옴니커머스를 제공하며 커머스 상품 정보를 구축하는데도 힘을 싣고 있다. 올해 초 태깅 AI가 이탈리아, 일본 등에서 기술 계약을 맺으며 해외 진출하는 등 성과를 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옴니어스와 SK브로드밴드는 이번 MOU를 통해 미디어 분야에서 다양한 AI 적용과 사업성을 타진하기로 했다. 양사는 긴밀한 협력을 통해 고객 만족도 제고에 나설 계획이다.
옴니어스는 초개인화 AI 솔루션 옴니커머스를 주력으로 △상품 종류와 색상, 길이, 폭, 디자인 등을 자동 데이터화하는 '태깅 AI' △고객이 선택한 상품의 유사상품 및 스타일링 제품을 추천해주는 '디스커버리AI' 등 초개인화 추천 AI의 기술을 갖고 있다.
박형일 옴니어스 최고전략책임자(CSO)는 "방송과 커머스 영역에서 AI는 융합을 비롯해 다양한 실현을 통한 결과물을 기대할 수 있다"며 "향후 협력해 새로운 가치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옴니어스는 온라인 시장에서의 빠른 성장을 원하는 국내외 패션 기업들에 옴니커머스를 제공하며 커머스 상품 정보를 구축하는데도 힘을 싣고 있다. 올해 초 태깅 AI가 이탈리아, 일본 등에서 기술 계약을 맺으며 해외 진출하는 등 성과를 냈다.
옴니어스
- 사업분야IT∙정보통신, 유통∙물류∙커머스
- 활용기술인공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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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표상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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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자 사진 김태현 기자 thkim124@mt.co.kr 다른 기사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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