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큐텍 'AI비서 만들기' 과정 개설…"AI로 글쓰기 등 실습 중심"

김유경 기자 기사 입력 2023.06.06 17:33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인공지능 비서만들기' 교육과정을 이끌 강사진/사진제공=인큐텍
'인공지능 비서만들기' 교육과정을 이끌 강사진/사진제공=인큐텍

인큐텍이 '인공지능(AI) 비서만들기' 교육과정을 개설해 오는 19일 개강한다.

실습 중심으로 이뤄지는 이번 과정은 서울 서초구 한국컨퍼런스센터에서 매주 월요일 저녁에 6주 과정으로 열린다.

과정을 마치면 자신만의 AI비서를 만들어 업무 생산성을 5배 높이는 게 이번 프로그램의 목표다. 이를 위해 해당 분야 유명 교수진이 △AI로 다양한 글쓰기 △AI로 그림·영상 만들기 △API 실전응용 △AI 비즈니스 활용 등 실습 중심으로 강의하고 네트워킹을 는 게 특징이다.

강사진은 이흥노 GIST 교수, 최규문 POST AI 대표, 민진홍 미라클마케팅 소장, 송준용 송앤파트너스 대표, 김병훈 미스닥 대표, 권두영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 교수, 손경훈 iTEnglish 대표, 이현주 동국대 겸임교수, 송인규 고려대 겸임교수 등 9명이다.

송인규 인큐텍 대표(고려대 겸임교수)는 "인공지능 혁명시대에 AI가 사람을 대체하지는 않겠지만, AI를 이용하는 사람이 AI를 이용하지 않는 사람을 대체할 것"이라며 "혼란스러운 인공지능 세계의 지도와 나침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과정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을 수강하려면 인큐텍 홈페이지에서 등록하면 된다.

한편 인큐텍은 2019년 B캐피탈리스트라는 블록체인 교육을 시작해 최근 10기까지 500명이 넘는 수료생을 배출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유니콘팩토리' 기업 주요 기사

  • 기자 사진 김유경 기자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