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법정책학회, 'AI시대 데이터와 보안 정책' 학술대회 개최

김유경 기자 기사 입력 2023.06.06 14:46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한국데이터법정책학회가 오는 9일 조선대 법과대학 산관학협의회실에서 조선대 법학연구원,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함께 '인공지능(AI) 시대의 데이터와 보안 정책'을 주제로 2023년 상반기 정기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인공지능 활용을 위해 필수적인 데이터 문제와 보안 문제를 법과 정책의 관점에서 논의한다.

선지원 한양대 법전원 교수가 사회를 맡은 1부에서는 정준화 국회 입법조사처 입법조사관의 '인공지능 생성모델의 활용과 법적 문제' 발표를 시작으로, 정혜련 경찰대학교 교수가 '인공지능 고도화를 위한 데이터 활용 확대의 법정책적 과제'를, 김성훈 한국인터넷진흥원 팀장이 '사이버 보안과 인공지능의 활용'을 발제하고 토론한다.

2부에서는 학회장인 이성엽 고려대학교 교수가 좌장을 맡아 인공지능과 데이터, 보안 이슈에 대해 종합 토론을 벌인다. 토론에는 권은정 박사(정보통신정책연구원), 김동진 부사장(넥스텔리전스), 노지은 변호사(법무법인 세종), 신용우 변호사(법무법인 지평), 양천수 교수(영남대학교), 양필규 박사(SK주식회사 C&C), 이경선 박사(정보통신정책연구원), 이원상 교수(조선대학교), 이제희 교수(조선대학교)가 참여할 예정이다.

이성엽 학회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안전한 지능정보사회 구현에 전문성과 책무를 지닌 기관들이 연구 협력을 강화하고 관련 문제에 대한 사회적 논의를 확대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학술대회 참관은 오는 8일까지 학회 대표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관련기사

  • 기자 사진 김유경 기자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