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핀테크지원센터-AI양재허브, 스타트업 발굴 MOU 체결

김유경 기자 기사 입력 2023.06.01 18:39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철 교보생명보험 상무, 변영한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이사장, 함종민 AI양재허브 센터장(왼쪽부터)이 업무협약을 맺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교보생명
이철 교보생명보험 상무, 변영한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이사장, 함종민 AI양재허브 센터장(왼쪽부터)이 업무협약을 맺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교보생명

교보생명은 31일 핀테크산업 성장지원기관인 한국핀테크지원센터, AI기술전문 육성기관인 AI양재허브와 핀테크·인공지능(AI) 분야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서울 마포구 한국핀테크지원센터에서 진행된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이철 교보생명 DT 지원 담당, 변영한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이사장, 함종민 AI 양재허브 센터장을 비롯한 각 사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국내외 핀테크·인공지능 기술 분야 스타트업 발굴 및 사업화 연계 △혁신적인 금융서비스 발굴 및 지원 △기술 개발에 필요한 자원 및 기술 협업 등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교보생명은 이번 협약을 통해 3자간 협력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교보생명에서 스타트업과 해결하고 싶은 협업 과제를 제시하면,한국핀테크지원센터와 AI양재허브가 관련 스타트업을 연계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교보생명은 지속적으로 역량있는 스타트업과 협업하며 본업의 디지털화 및 혁신금융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나아가 스타트업과의 상생 협력 생태계 활동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예정이다 .

이철 교보생명 DT지원 담당은 "이번 한국핀테크지원센터, AI양재허브와 업무협약을 통해 핀테크 및 인공지능 기술 분야의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에 힘쓰겠다"며 "우수 스타트업과의 혁신 금융 사업 추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교보생명'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 기자 사진 김유경 기자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