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오디티는 음악을 기반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회사입니다.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K팝 팬덤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페이스오디티가 팬덤 데이터 분석 플랫폼 '케이팝레이더'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케이팝레이더 2.0은 모바일 앱 인텔리전스 개념을 K팝 산업에 도입했다. 스페이스오디티 관계자는 "이번 업그레이드는 K팝 산업을 분석과 설계가 가능한 데이터 기반 산업으로 전환하는 중요한 분기점이 될 것"이라고 했다. 2019년 출시된 케이팝레이더는 K팝 팬덤의 흐름을 과학적으로 파악해 국내외 레이블과 파트너사가 전략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그동안 10억건 이상의 팬덤 인터렉션 데이터를 축적·분석했다. 이번 업그레이드에서는 이 같은 방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AI(인공지능)를 활용해 팬덤의 행동을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고도화된 정보 체계를 마련했다. 구체적으로 아티스트의 이미지 포지션을 시각적으로
2025.08.05 17: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K팝 팬덤 플랫폼 '블립'을 운영하는 스페이스오디티가 5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기존 투자사인 KC벤처스가 주도하고 신규 투자사로 알비더블유(RBW), 라구나인베스트먼트, 스마트스터디벤처스가 참여했다. 2022년 시리즈A 이후 2년만의 후속 투자유치다. 스페이스오디티는 글로벌 K팝 팬들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이자 유튜브 예능 콘텐츠를 선보이는 블립을 서비스하고 있다. 또 ...
2024.09.11 11:00:00[C레벨 영입][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케이팝 전문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는 장홍석 전 딜리셔스 공동대표를 CPO(최고프로덕트책임자) 겸 경영총괄 부대표로 영입했다고 26일 밝혔다. 장홍석 신임 부대표는 딜리셔스, NAVER, 쿠팡, 마이리얼트립에서 프로덕트 총괄 및 비즈니스 경험을 쌓았다. 딜리셔스에서는 공동대표 겸 CPO로서 전사 비전·전략 수립, 광고 사업, 글로벌 사업을 총괄했다. 네이버에서는 신규 서비스 '인플루언서 검색' 전략...
2024.03.26 16: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