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화컴퍼니는 전통주 커머스 플랫폼인 '술담화'의 운영사로, 전통주의 대중화를 위해 국내 최초로 전통주 구독서비스와 전통주 버티컬 커머스 '담화마켓'을 운영합니다.
더보기
이 스타트업의 기업 정보가 궁금하신가요? 유니콘팩토리에 회원가입 하고, 스타트업의 기업정보를 자유롭게 열람하세요!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전통주 큐레이션 플랫폼 술담화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담화컴퍼니가 AI(인공지능) 기반 전통주 추천 서비스 '솜례'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솜례는 6년간 축적한 20만명의 고객 및 10만개의 전통주 데이터 등을 결합해 개인별 최적화된 전통주 추천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해당 솔루션은 특정 소비자가 좋아하는 제품과 비슷한 특징의 제품을 추천해주는 '콘텐츠 기반 추천', 특정 소비자와 비슷한 취향을 가진 다른 소비자들이 좋아하는 제품을 추천해주는 '협업필터링 기반 추천' 등을 제공한다. 소믈리에는 취향 분석 결과를 추천 알고리즘에 반영하는 방법, 음식 기반의 주류 추천 방법 등 2건의 알고리즘에 특허도 등록했다. 솜례는 LLM(거대언어모델)을 적용해 전세계 주요 언어로도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문가가 부족한 해외 시장과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도 수준 높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