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로핑은(는)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엔터∙라이프스타일, IT∙정보통신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정보통신업 분야 기업이며, 2022년 설립된 3년차 기업입니다. 2025년 9월 기준 근로자 수는 4명으로, 작년 동기 대비 4명 감소하였습니다. 지식재산권 보유 현황으로는 특허 7건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더보기
이 스타트업의 기업 정보가 궁금하신가요? 유니콘팩토리에 회원가입 하고, 스타트업의 기업정보를 자유롭게 열람하세요!
AI(인공지능) 축구 트레이닝 서비스 'AI 사커'를 개발한 스타트업 갤로핑이 더인벤션랩에서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24일 밝혔다. 구체적인 투자 규모는 비공개다. 이번 투자는 더인벤션랩과 삼성전자 출신 전동수 전 사장, 조재문 전 부사장 등 18명의 삼성 고위직 임원들이 설립한 전문가그룹 아브라삭스가 공동으로 결성한 '디지털 이노베이션 투자조합 4호'를 통해 이뤄졌다. 갤로핑은 AI를 활용해 축구 훈련 교육을 개선하는 서비스를 개발했다. 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훈련 프로그램을 통해 선수들의 능력 향상을 돕는 것이 핵심이다. 지난해 4월 고려대기술지주에서 시드투자를 유치한 후 고객 검증을 마무리하고 서비스 상용화 가능성을 증명했다. 현재 이를 바탕으로 디지털 축구 트레이닝 안테나샵(전략적 점포)을 구축하고 있다. 손이경 갤로핑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시작으로 다양한 파트너십을 구축하여 축구 산업의 주요 클럽, 아카데미, 프로축구 구단과 협력할 예정"이라며 "더인벤션랩과 삼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