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테는 명품 플랫폼을 운영하는 기업으로, 부티크 재고 데이터와 실시간 연동해 기존의 복잡한 유통 구조를 극단적으로 단축하여 가격 경쟁력과 상품 다양성을 확보하고 물류, 운영 이슈를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명품 온라인 부티크 '젠테(jente)'가 창사 이래 처음으로 분기 흑자를 달성했다.24일 젠테는 올해 1분기 매출 226억원, 영업이익 5억1000만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2020년 창사 이후 처음으로 달성한 분기 흑자다. 매출도 사상 최대 분기 매출을 기록했다. 젠테는 유럽 현지의 7000여개 디자이너 브랜드 상품을 고객들에게 직접 공급하는 명품 플랫폼이다. 부티크 직거래 전략을 통해 가품 판매, 개인...
2024.04.24 13: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명품 플랫폼 젠테가 명품수선 플랫폼 '패피스'와 업무협약을 맺고 명품 사후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패피스는 전국의 명품수선사를 고객과 매칭해주는 명품수선 전문 중개 플랫폼이다. 고객이 패피스 앱을 통해 전국 명품수선사에게 수선을 의뢰하면 가격과 수선사의 실력, 작업기간 등을 비교할 수 있도록 견적들을 받을 수 있다. 젠테는 패피스와 함께 제품 구매 후에도 지속적인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
2024.04.22 23: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3세대 명품 플랫폼 '젠테(jente)'가 지난해 2020년 설립 이래 최대 매출인 488억원을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전년(309억원) 대비 157% 증가한 수치다. 젠테는 매년 150% 이상의 매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젠테의 매출은 △2020년 18억원 △2021년 132억원 △2022년 309억원을 올렸다. 특히 명품 플랫폼 적자의 주요 원인으로 손꼽히는 광고선전비의 경우 2022년 23억원에서...
2024.04.01 21: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명품 플랫폼 젠테가 럭셔리 패션브랜드 '블라인드리즌'을 인수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인수로 리테일 플랫폼을 넘어 상품 생산과 판매에 이르는 새로운 브랜드 사업으로 확장한다는 목표다. 2020년 설립된 젠테는 이탈리아어로 '사람들'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젠테는 해외 명품 부티크와 직접 공급계약을 맺고 제품을 공급받는 3세대 명품 플랫폼을 지향한다.1세대 플랫폼이 국내 명품 병행수입업체를 모아 놓은 입점형, 2...
2024.03.18 08:05:00[C레벨 영입][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명품 플랫폼 젠테가 인공지능(AI) 기업 업스테이지 출신 김근교 브랜드·커뮤니케이션 총괄이사를 최고커뮤니케이션책임자(CCO) 겸 경영본부장으로 영입했다고 12일 밝혔다. 김근교 CCO는 포스코, SK텔레콤, 애플 등에서 10년 이상 대언론·대관·위기관리 업무를 수행한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다. 한국 시장에 맞는 애플의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수립한 걸로 평가된다. 2020년 설립된 젠테는 이탈리아어로 '사람...
2024.03.12 23: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