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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구·역직구 플랫폼 '사줘'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사조(SAZO)가 일본의 중고거래 플랫폼 메루카리와 한국에서의 유통·마케팅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사조는 국내 소비자들이 온라인 쇼핑 수준으로 간편하게 일본 중고품을 직구할 수 있도록 메루카리와 API를 연동한다. 이를 통해 제품 정보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하고 결제와 배송도 간편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중고거래에서 발생 가능한 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해 제품은 현지 물류 센터에서 검수한 후 소비자에게 발송한다. 사조는 메루카리의 국내 마케팅과 고객지원(CS) 측면에서도 긴밀히 협업할 계획이다.
양측은 서비스 인지도 확산을 위해 이번 달은 5만원 이상 결제 건에 대해 무료 배송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조 관계자는 "고객 피드백에 대한 분석 자료를 제공하는 등 파트너사의 국내 시장 안착을 위한 각종 지원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013년 출시된 메루카리는 '일본판 당근마켓'라는 별칭이 있을 정도로 현지에서는 대중적인 중고거래 플랫폼이다. 패션 카테고리의 거래가 활발하며 중고 명품부터 브랜드 의류, 주얼리, 시계, 패션 잡화 등 다채로운 상품이 올라오고 있다.
사조는 일본 나고야에 본사를 둔 한국인 창업 기업이다. 2023년 일본에서 한국 제품을 직구할 수 있는 서비스로 시작해 올해부터는 양국 소비자와 판매자를 잇는 크로스보더(국가 간 거래) 플랫폼으로 확장했다.
사줘 플랫폼을 통해 소비자는 해외 주요 유통 플랫폼에 입점한 상품을 국문으로 검색하고 통관 수수료, 관세, 배송비 등 제품 가격 외 추가 비용이 자동으로 계산된 금액을 확인할 수 있다.
길마로 사조 대표는 "노하우 부족, 높은 리스크, 현지 마케팅의 어려움으로 해외 진출을 망설이는 커머스 기업의 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한 역직구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메루카리와의 계약을 계기로 많은 기업들이 크로스보더 커머스 생태계에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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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조는 국내 소비자들이 온라인 쇼핑 수준으로 간편하게 일본 중고품을 직구할 수 있도록 메루카리와 API를 연동한다. 이를 통해 제품 정보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하고 결제와 배송도 간편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중고거래에서 발생 가능한 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해 제품은 현지 물류 센터에서 검수한 후 소비자에게 발송한다. 사조는 메루카리의 국내 마케팅과 고객지원(CS) 측면에서도 긴밀히 협업할 계획이다.
양측은 서비스 인지도 확산을 위해 이번 달은 5만원 이상 결제 건에 대해 무료 배송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조 관계자는 "고객 피드백에 대한 분석 자료를 제공하는 등 파트너사의 국내 시장 안착을 위한 각종 지원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013년 출시된 메루카리는 '일본판 당근마켓'라는 별칭이 있을 정도로 현지에서는 대중적인 중고거래 플랫폼이다. 패션 카테고리의 거래가 활발하며 중고 명품부터 브랜드 의류, 주얼리, 시계, 패션 잡화 등 다채로운 상품이 올라오고 있다.
사조는 일본 나고야에 본사를 둔 한국인 창업 기업이다. 2023년 일본에서 한국 제품을 직구할 수 있는 서비스로 시작해 올해부터는 양국 소비자와 판매자를 잇는 크로스보더(국가 간 거래) 플랫폼으로 확장했다.
사줘 플랫폼을 통해 소비자는 해외 주요 유통 플랫폼에 입점한 상품을 국문으로 검색하고 통관 수수료, 관세, 배송비 등 제품 가격 외 추가 비용이 자동으로 계산된 금액을 확인할 수 있다.
길마로 사조 대표는 "노하우 부족, 높은 리스크, 현지 마케팅의 어려움으로 해외 진출을 망설이는 커머스 기업의 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한 역직구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메루카리와의 계약을 계기로 많은 기업들이 크로스보더 커머스 생태계에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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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자 사진 최태범 기자 bum_t@mt.co.kr 다른 기사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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