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혁신센터 투자기업 8곳, 팁스 '전원 합격'…누적 45개사

김진현 기자 기사 입력 2025.12.09 11: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사진=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사진=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경기혁신센터)가 직접 투자하고 팁스(TIPS) 프로그램에 추천한 스타트업 8개사가 모두 팁스에 선정됐다.

경기혁신센터는 최근 추천한 투자기업 8개사가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투자 프로그램인 팁스에 모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이로써 경기혁신센터가 배출한 팁스 기업은 누적 45개사(일반형 37개사, 딥테크 8개사)로 늘었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은 '딥테크 팁스' 1개사와 '일반형 팁스' 7개사다. 최대 18억원의 연구개발비와 사업화 자금을 지원받는 딥테크 팁스에는 차세대 반도체 패키징 솔루션을 개발하는 에피솔루션이 선정됐다.

최대 8억원을 지원받는 일반형 팁스에는 △리인벤팅 △픽셀 △택스티넘 △센티넬딥액티브 △더에이스컴퍼니 △로맨틱로보틱스 △프롬랩스 등 7개사가 이름을 올렸다.

이번 결과의 배경으로 체계적인 보육 시스템이 꼽힌다. 센터는 투자를 집행한 직후부터 기업별로 팁스 전담 코디네이터를 매칭해 연구개발계획서 작성 단계부터 평가 프로세스 전반을 밀착 지원하고 있다. 실제 이번 선정 기업 중 픽셀은 경기혁신센터가 운영사로 참여 중인 '성남형 TIPS'에도 추천·선정돼 5000만원의 사업화 자금을 추가로 확보했다.

경기혁신센터 관계자는 "딥테크 기업의 특성상 기술 고도화에 많은 시간과 자금이 필수적"이라며 "향후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의 성장 가능성을 보유한 스타트업에 투자와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