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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레드링스, 중동·아프리카 수주 잇따라… '직접 진출' 전략 통했다

류준영 기자 기사 입력 2025.11.25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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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트레드링스
사진=트레드링스

국내 수출입 물류 플랫폼 트레드링스가 중동 및 아프리카 시장에서 연이어 계약을 성사시키며 'K-물류 소프트웨어(SW)'의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트레드링스는 최근 사우디아라비아의 식품·스낵 제조사 '내셔널 푸드 인더스트리스 컴퍼니 리미티드', UAE의 식음료 유통사 '사랴 홀딩스'를 신규 고객사로 확보했다고 25일 밝혔다.

여기에 견과류 트레이딩 기업 '로열넛츠' 또한 해상 운송 가시성 솔루션 'TRADLINX Ocean Visibility'를 도입하기로 확정하면서, 트레드링스의 고객 기반이 아프리카·중동 지역 전역으로 확장하고 있다.

트레드링스의 기술 경쟁력은 단순 화주 수주에 그치지 않았다. 회사는 글로벌 포워더 네트워크 '마그넷'과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해 현지 물류 인프라를 강화하고, 마그넷 소속 회원사들에게도 솔루션을 공급하며 B2B(기업간 거래) 물류 시장 내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또 트레드링스는 최근 아부다비에서 열린 '아디펙(ADIPEC) 2025'에 참가, UAE 국영 석유회사 애드녹(ADNOC)과 아부다비 항만 운영을 총괄하는 AD 포트 그룹 관계자들에게 독자적인 공급망 관리 기술을 소개하며 현지 적용 가능성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박민규 트레드링스 대표는 "중동과 아프리카는 높은 성장 가능성을 가진 핵심 전략 지역"이라며 "기술력을 앞세운 '직접 진출' 방식으로 현지 기업들의 신뢰를 얻었다는 점에서 이번 성과는 매우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아프리카·중동 시장을 선도하는 대표 K-물류 사스(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덧붙였다.

트레드링스  
  • 사업분야유통∙물류∙커머스, IT∙정보통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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