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엔젤투자리스트 최고위 과정 모집

스마트스토어 셀러, 자사몰 뚝딱 만든다…아임웹, 자동생성 서비스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5.08.30 16: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구축 및 이커머스 솔루션을 운영하는 아임웹이 스마트스토어 셀러들을 위한 '자사몰 자동 생성'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자사몰 확장을 고민하는 스마트스토어 셀러들이 시간과 비용 부담 없이 빠르게 자사몰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적게는 수십 개, 많게는 수백 개에 이르는 상품을 하나하나 옮겨야 했던 번거로움 없이 간단히 판매 채널을 넓힐 수 있게 됐다.

셀러는 현재 운영 중인 스마트스토어 링크와 판매자 정보만 입력하면 약 3분 만에 신규 자사몰이 자동 생성된다. 스마트스토어의 상품명, 가격, 옵션, 이미지, 상세페이지 등 기존 데이터를 그대로 불러오고 기본 디자인이 적용된 자사몰 형태로 자동 구성된다.

스마트스토어에 쌓인 상품 리뷰들도 엑셀 파일로 다운받아 업로드하면 유실 없이 간편하게 이전할 수 있다. 모든 과정은 별도의 비용 없이 무료로 제공된다.

생성된 자사몰은 이후에도 자유로운 수정이 가능하다. 아임웹의 '디자인 모드'를 활용하면 레이아웃과 색상, 폰트, 이미지 배치까지 원하는 대로 쉽게 변경할 수 있다.

또한 고객 행동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CRM(고객관계관리) 마케팅, 다양한 외부 서비스를 연동할 수 있는 앱스토어 등 아임웹이 자체 제공하는 고도화된 기능도 즉시 사용할 수 있어 자사몰 운영의 효율성과 확장성을 모두 확보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아임웹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자사몰을 생성한 셀러들을 대상으로 PG(결제대행) 가입비 22만원 전액 면제, 연회비 평생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PG 신청부터 결제 수단 오픈까지 하루 만에 완료할 수 있다.

이수모 아임웹 대표는 "셀러들도 자사몰을 통해 브랜드 고유의 세계관과 고객 경험을 직접 설계하며 플랫폼 커머스를 넘어 '브랜드 커머스'로 나아갈 수 있는 기반을 갖추게 됐다"며 "브랜드가 보다 쉽게 시작하고 지속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집중하겠다"고 했다.

아임웹  
  • 사업분야IT∙정보통신, 유통∙물류∙커머스
  • 활용기술빅데이터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아임웹'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