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가 모드하우스 소속 신인 남자 아이돌 idntt(아이덴티티)의 데뷔를 기념해 공식 협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번개장터가 연예인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진행하는 첫 협업이다. 이를 통해 '번장 글로벌'(Bunjang Global) 서비스에서 국내외 팬들에게 단독으로 한정판 굿즈를 선보이며 K-팝 팬덤을 적극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한정판 포토카드'를 주력으로 판매한다. 번개장터 관계자는 "포토카드는 단순한 굿즈를 넘어 팬심을 표현하고 소통하는 중요한 매개체"라며 "웃돈을 주고 거래될 만큼 높은 가치를 지니고 있어 K-팝 굿즈 시장에서 가장 핫한 아이템"이라고 했다.
번개장터는 한정판 포토카드를 독점 제공해 'K-굿즈 거래의 성지'로 자리매김한다는 목표다. 오는 31일까지는 추첨을 통해 멤버들의 애장품 및 친필 사인 폴라로이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번개장터는 이번 협업이 글로벌 데뷔를 꿈꾸는 신인 그룹의 팬덤을 확장하는데 기여하는 한편, K-굿즈를 찾는 글로벌 팬들을 위한 독점 컨텐츠를 제공해 국내 대표적인 K-커머스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번개장터 관계자는 "idntt와의 협업을 시작으로 포토카드처럼 팬덤 문화에서 중요한 의미를 갖는 아이템을 중심으로 아이돌과의 협업을 지속 추진할 것"이라며 "웹툰, 게임, 캐릭터 IP 등 다양한 글로벌 팬덤 분야로 협업 대상을 확대할 것"이라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번개장터가 연예인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진행하는 첫 협업이다. 이를 통해 '번장 글로벌'(Bunjang Global) 서비스에서 국내외 팬들에게 단독으로 한정판 굿즈를 선보이며 K-팝 팬덤을 적극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한정판 포토카드'를 주력으로 판매한다. 번개장터 관계자는 "포토카드는 단순한 굿즈를 넘어 팬심을 표현하고 소통하는 중요한 매개체"라며 "웃돈을 주고 거래될 만큼 높은 가치를 지니고 있어 K-팝 굿즈 시장에서 가장 핫한 아이템"이라고 했다.
번개장터는 한정판 포토카드를 독점 제공해 'K-굿즈 거래의 성지'로 자리매김한다는 목표다. 오는 31일까지는 추첨을 통해 멤버들의 애장품 및 친필 사인 폴라로이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번개장터는 이번 협업이 글로벌 데뷔를 꿈꾸는 신인 그룹의 팬덤을 확장하는데 기여하는 한편, K-굿즈를 찾는 글로벌 팬들을 위한 독점 컨텐츠를 제공해 국내 대표적인 K-커머스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번개장터 관계자는 "idntt와의 협업을 시작으로 포토카드처럼 팬덤 문화에서 중요한 의미를 갖는 아이템을 중심으로 아이돌과의 협업을 지속 추진할 것"이라며 "웹툰, 게임, 캐릭터 IP 등 다양한 글로벌 팬덤 분야로 협업 대상을 확대할 것"이라고 했다.
번개장터
- 사업분야유통∙물류∙커머스, 엔터∙라이프스타일
- 활용기술기타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번개장터' 기업 주요 기사
- 기사 이미지 [단독]번개장터, 중고거래 플랫폼 최초 '게임' 탑재…쿠폰 준다
- 기사 이미지 '케데헌', K굿즈 해외 역직구 밀어올렸다…번개장터 "78% ↑"
- 기사 이미지 번개장터, '중고폰 안심거래 사업자 인증제' 온라인 부문 선정
관련기사
- 글로벌 항공사 손잡은 트래블월렛, '캐세이 마일리지' 전환 도입
- "일본서 성형·시술 정보 투명하게 제공"…바비톡, 日 진출 본격화
- '뷰티 득템 앱' 피봇한 화이트큐브, 숏폼 특화 마케팅 플랫폼 출시
- "K-콘텐츠 산업 선순환 강화"…크릿벤처스, 엔터사 '리짐'에 투자
- '심혈관 질환' 3차원 정밀 분석…플로우닉스, 10억 시드투자 유치
- 기자 사진 최태범 기자 bum_t@mt.co.kr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