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1억 스톡옵션"…'퀸잇' 운영 라포랩스, 서버 엔지니어 공채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5.07.01 15: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4050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퀸잇'을 운영하는 라포랩스가 서버 엔지니어 직무를 대상으로 두 자릿수 규모의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지원 자격은 서버 개발 경력 1년 이상 또는 이에 준하는 역량 보유자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지원자의 편의를 위해 하루 안에 면접 전형을 모두 마칠 수 있는 '원데이(1Day) 면접' 방식을 도입했다.

합격자는 라포랩스 프로덕트 본부 산하 스쿼드 조직에 소속돼 근무하게 된다. 퀸잇 내 스쿼드 조직은 △광고사업 △AI(인공지능) △셀러 지원 △10배 성장 △팔도감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최종 합격자에게는 최대 1억원 상당의 스톡옵션과 합격 보상금 200만원 지급 등 파격적인 특전이 제공된다. 복지 혜택도 눈길을 끈다. 야근 시간만큼 휴가로 보장받는 PR(Please Rest) 제도, 최대 10일간 전사 휴무를 갖는 전사 겨울방학 등이 대표적이다.

△유연근무제 △시간연차제 △장기근속 포상 등 일과 삶의 균형을 중시한 제도도 눈길을 끈다. △사내 대출 및 주택자금 이자 지원 △2년 육아휴직 △출산·육아 지원금 1000만원 △자녀 입학 시 유급휴가 등 임직원들의 생활 안정을 위한 제도도 있다.

퀸잇은 2020년 서비스 출시 이후 약 3년 만에 연간 거래액 3000억원을 달성했으며, 앱 누적 다운로드 수는 820만건을 넘었다. 라포랩스는 올해 상반기 고용 규모를 전년 동기 대비 4배 이상 확대하며 적극적인 인재 확보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AI 기술을 접목한 서비스 혁신에 속도를 내며 커머스 산업의 미래를 이끌 핵심 기술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이번 채용을 통해 안정적인 백엔드 시스템과 높은 확장성을 갖춘 플랫폼을 구축할 역량 있는 서버 엔지니어를 확보한다는 목표다.

라포랩스 관계자는 "이번 채용은 단순한 인력 충원이 아니라 4050 슈퍼앱 전략을 본격화하기 위한 전략적 결정"이라며 "속도감 있게 일하면서도 높은 집중력으로 비즈니스 임팩트를 내는 '밀도 있게 일하는 인재'와 함께 4050 커머스 시장의 혁신 성장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했다.

라포랩스  
  • 사업분야엔터∙라이프스타일, IT∙정보통신
  • 활용기술기타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라포랩스'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