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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세계 패션·명품 메타 검색엔진 '리얼리'(Realry)를 운영하는 더리얼그룹이 62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24일 밝혔다. 누적 투자유치금액은 98억원이다. 이번 투자에는 미국계 VC(벤처캐피탈) 한리버파트너스와 스트롱벤처스 등이 참여했다.
리얼리는 전세계 명품과 브랜드 패션 사이트의 상품 데이터를 분석해 사용자가 원하는 상품을 빠르고 쉽게 비교할 수 있도록 돕는 플랫폼이다. 더리얼그룹은 지난해 11월 오스트리아 기반 스니커즈 검색엔진 '스니커즈123'을 인수하며 카테고리를 확장했다.
더리얼그룹은 현재 영국 런던과 미국 뉴욕을 거점으로 에센스, 마이테레사, 네타포르테, 육스, 아마존, 삼성 등 2000개 이상의 글로벌 브랜드 및 리테일러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이번 투자금을 바탕으로 AI(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한 커머스 미디어 플랫폼으로의 전환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AI 기반 광고 상품 개발, 사용자 경험 고도화, AI 엔지니어 채용, 콘텐츠, 세일즈, 마케팅 조직 강화, 글로벌 핵심 인재 영입 등에 나선다.
더리얼그룹은 지난 1분기 동안 영국 패션 검색엔진 'Lyst'의 초기 멤버 3명 영입을 시작으로, 유럽 패션 플랫폼 'Stylight'의 파트너십 총괄 디렉터, 글로벌 애드테크 기업 'Taboola' 출신 PO 등 업계 핵심 인재를 연달아 영입하며 기술력과 실행력을 한층 강화한 바 있다.
안성준 더리얼그룹 대표는 "서비스 초기부터 글로벌 여행 메타 검색 엔진, 카약닷컴의 비즈니스 모델은 물론 데이터 활용 방식, 시스템 운영, 수익 및 비용 구조까지 전방위적으로 벤치마킹해 서비스를 설계해왔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리얼리와 스니커즈123에 축적된 사용자 쇼핑 데이터를 기반으로 트렌드 예측과 초개인화 추천이 가능해졌다. 이를 통해 패션 가격 비교를 넘어 글로벌 커머스 미디어 및 애드테크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덧붙였다.
윤주선 한리버파트너스 파트너는 "리얼리는 AI 기술을 바탕으로 빠르게 성장 중인 독보적인 패션 커머스 플랫폼"이라며 "브랜드 상품과 최저가 정보를 빠르게 제공하는 우수한 사용자 경험과 초개인화 기능을 갖추고 있어 북미·유럽 시장에서 큰 잠재력을 봤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