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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이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수상작 2024'에서 일상생활 앱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구글플레이는 매년 한 해 동안 이용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은 앱을 선정해 발표하는 '베스트 오브 어워즈'를 개최하고 있다.
당근은 지역 중심 온·오프라인 연결의 가치를 실현한 '하이퍼로컬(hyperlocal, 지역밀착)' 기업으로 △이웃 간 '중고거래' △이웃 커뮤니티 '동네생활' △온·오프라인 교류 '모임' △동네 가게 '비즈프로필' △동네 구인구직 서비스 '당근알바' △지역 기반 간편결제 서비스 '당근페이' 등이 있다.
최근에는 동네 가게와 관련된 이야기를 숏폼 영상으로 공유할 수 있는 '당근 스토리'를 서울 전역에 이어 경기·인천까지 확대하는 등 서비스 고도화도 지속 중이다.
당근은 현재 전국 6577개 지역의 이웃을 연결하고 있다. 올해 10월 누적 가입자 수 4000만명을 돌파했다. 지난해 기준 우리나라 총 가구 수(2273만)를 고려하면 집집마다 1명 이상 당근에 가입한 셈이다. 월간 이용자 수(MAU)는 2000만명에 육박하고 주간 이용자 수(WAU)는 1300만명을 넘어섰다. 지난해에는 창사 이래 첫 흑자 전환을 달성하며 실적도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다.
당근 관계자는 "이번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일상생활 앱' 수상은 이용자들의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반영한다는 점에서 더욱 가치 있고 뜻깊은 상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많은 이웃들이 일상 속 따뜻한 연결의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역 기반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국내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이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수상작 2024'에서 일상생활 앱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구글플레이는 매년 한 해 동안 이용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은 앱을 선정해 발표하는 '베스트 오브 어워즈'를 개최하고 있다.
당근은 지역 중심 온·오프라인 연결의 가치를 실현한 '하이퍼로컬(hyperlocal, 지역밀착)' 기업으로 △이웃 간 '중고거래' △이웃 커뮤니티 '동네생활' △온·오프라인 교류 '모임' △동네 가게 '비즈프로필' △동네 구인구직 서비스 '당근알바' △지역 기반 간편결제 서비스 '당근페이' 등이 있다.
최근에는 동네 가게와 관련된 이야기를 숏폼 영상으로 공유할 수 있는 '당근 스토리'를 서울 전역에 이어 경기·인천까지 확대하는 등 서비스 고도화도 지속 중이다.
당근은 현재 전국 6577개 지역의 이웃을 연결하고 있다. 올해 10월 누적 가입자 수 4000만명을 돌파했다. 지난해 기준 우리나라 총 가구 수(2273만)를 고려하면 집집마다 1명 이상 당근에 가입한 셈이다. 월간 이용자 수(MAU)는 2000만명에 육박하고 주간 이용자 수(WAU)는 1300만명을 넘어섰다. 지난해에는 창사 이래 첫 흑자 전환을 달성하며 실적도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다.
당근 관계자는 "이번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일상생활 앱' 수상은 이용자들의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반영한다는 점에서 더욱 가치 있고 뜻깊은 상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많은 이웃들이 일상 속 따뜻한 연결의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역 기반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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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자 사진 남미래 기자 future@mt.co.kr 다른 기사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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