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드버드, 신제품 노티피케이션 출시 "마케팅 효과 높이고 비용절감"

고석용 기자 기사 입력 2023.03.15 17:34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기업용 모바일 채팅 플랫폼을 개발하는 센드버드가 기업의 고객소통 기능을 강화한 '노티피케이션' 서비스를 신규 출시했다.

김동신 센드버드 대표는 15일 서울지사에서 열린 미디어데이에서 신제품 노티피케이션을 발표하고 설립 후 지난 10여년간의 성장기를 발표했다. 센드버드는 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둔 한인 유니콘기업(기업가치 1조원 이상 비상장 스타트업)이다.

센드버드가 이번에 발표한 노티피케이션은 자체 앱을 구축한 기업이 이메일이나 문자메시지, 카카오톡 등 소셜미디어(SNS) 대신 자체 앱에서 고객과 소통할 수 있게 지원하는 B2B SaaS(기업용 서비스형 소프트웨어)서비스다. API형태로 제공돼 기업이 자사 앱에 연동하면 앱 내에서 채팅·공지 형태로 마케팅 프로모션, 구매·배송상태 알림, 예약 플랫폼의 상황변동, 고객상담 등 소통을 할 수 있다.

센드버드 측은 노티피케이션이 문자메시지 등 기존 채널보다 비용을 줄이면서도 자사 앱 이용율 등을 높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몇 줄의 코드만으로 도입할 수 있는 로우코드 솔루션으로 어떤 기업이든 손쉽게 도입할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기업이 기존에 활용하고 있는 마케팅 자동화 플랫폼인 세일즈포스, 브레이즈, 클레버탭 등과도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

노티피케이션 베타테스트에 참여한 인도의 모빌리티 스타트업 포터(Porter)의 아프루바 셰티 매니저는 "커뮤니케이션 비용을 절감하면서 알림 메시지 확인율을 높이는 데 특히 유용했다"며 "유저들과 훨씬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센드버드는 마케팅효과가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보고있다.

김동신 센드버드 대표는 "노티피케이션은 우리가 자체적으로 만들어낸 기능이라기보다는 고객사들의 피드백을 받아 기능을 개선해 내놓게 된 제품"이라며 "노티피케이션의 전달율이나 전환율의 효과를 직접 확인했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센드버드는 앞으로 신규서비스 개발 등 매출확보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김 대표는 "실리콘밸리에서 유니콘기업은 이제 막 게임을 시작할 수 있는 기업이 된 것"이라며 "그만큼 시장이 크고 경쟁이 치열하다는 걸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다행히 투자가 얼어붙은 현재시점에서는 투자유치 계획이 없다"며 "앞으로는 신규 서비스들을 통해 매출을 가파르게 성장시키려는 데 집중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센드버드'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