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3년 연속 중고거래 부문 '브랜드고객만족도 1등' 비결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2.09.16 16: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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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이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공동 주관하는 '2022 브랜드고객만족도(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BCSI)' 조사에서 중고거래 부문 3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한 BCSI는 소비자가 브랜드에 대해 느끼는 만족도 및 추천 의향을 기준으로 평가한다. 각 산업군에서 시장 성과를 창출하고 고객만족을 실천하는 브랜드를 파악하며, 이번 조사에는 전국 4112명의 소비자가 참여했다.

당근마켓은 올바른 거래 문화 확립과 이용자 간 안전 거래에 대한 의식을 고취시키는 운영 정책으로 이용자 보호에 만전을 기하고 있는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자원 나눔과 재사용을 장려해 선순환의 가치를 되살렸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재현 당근마켓 공동대표는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발휘하며 많은 이용자들에게 인정받고 있다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따뜻하고 건강한 지역 커뮤니티 서비스로 확대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당근마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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