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0은 자기개발·3040은 생활서비스…당근으로 본 동네 단골가게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연령별로 동네에서 자주 찾는 단골 가게가 다르게 나타났다. 10대와 20대는 자기관리나 자기개발 관련 가게를 단골로 찾는 반면, 30대 이상은 생활밀착형 가사서비스 가게를 즐겨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25일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은 동네 가게와 지역 주민을 연결하는 로컬 마케팅 채널 '비즈프로필'의 '단골' 데이터를 분석, 10대부터 50대까지 연령대별로 어떤 업종의 가게들에 '단골'을 가장 많이 맺고...
남미래기자
2023.10.25 14: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