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아이돌봄 서비스를 운영하는 자란다와 XR(확장현실) 기술 기업 올림플래닛이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어린이 대상 융합 교육 생태계 조성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양측은 이번 협약에 따라 AI(인공지능)·XR 기술을 활용한 교육 콘텐츠 공동 개발, 미디어 및 교육 콘텐츠 협력, 산업 정보 공유 등 다각적인 협업을 한다.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인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새로운 교육 형태를 제시한다는 목표다. ...
최태범기자 2025.07.21 17: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XR(확장현실) 기술 기업 올림플래닛이 국내 첫 XR 기반 인플루언서 콘테스트 MFC(MetFluencer Contest, 메타버스 인플루언서 콘테스트) 시즌1 '환승모델'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MFC는 팬이 직접 참여하고 투표를 통해 순위에 영향을 미치는 시즌제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시즌1은 4개 라운드로 구성되며 30명의 인플루언서가 참가한다. 라운드마다 탈락자가 발생, 최종 생존자 1인에게는 우...
최태범기자 2025.07.21 08: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74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모모리나'가 지난달 18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5 메타버스 엑스포'를 찾았다. 그녀의 실물을 보기 위해 찾아온 팬들의 발길이 뜨거웠던 가운데, 이제는 멀리 떨어져 있는 팬들도 그녀를 실제처럼 생생하게 마주하는 경험을 할 수 있게 됐다.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영상·사진과 같은 2차원 기반의 플랫폼에서 활동하던 인플루언서(셀럽)들이 VR(가상현실) 기술을 기반으로...
최태범기자 2025.07.11 10: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XR(확장현실) 기술 기업 올림플래닛이 팬덤플랫폼 엑스로메다를 통해 국내 첫 VR(가상현실) 셀럽 화보 브랜드 '브이룩'(VROOK)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브이룩은 셀럽의 스타일과 콘셉트를 시각적으로 구성한 룩북(Lookbook) 포맷에 VR을 접목한 팬덤 콘텐츠다. 유튜브 룩북 콘텐츠에선 단순히 영상을 보는 수준에 그쳤다면, 브이룩에서는 셀럽의 분위기와 시선, 움직임을 입체적으로 감상할 수 있다. ...
최태범기자 2025.06.17 08: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