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유니콘팩토리

로그인

최근 검색어

최근 검색 내역이 없습니다.

추천태그

유니콘팩토리 스타트업 디스럽트 테크크런치디스럽트 IT·정보통신

최신기사

  • 기사 이미지 정책 중기부 "군과 협업할 방산 스타트업 찾는다"…협업비·인프라 지원
  • 기사 이미지 일반 한패스, 디지털자산 2단계 입법 대비…스테이블코인 기반 해외송금 준비
  • 기사 이미지 일반 에이티넘, 韓 VC 첫 AVCJ 진출…10년 만에 23배 수익 올린 비결은?
  • 기사 이미지 일반 루센트블록, 카카오뱅크와 STO 대중화 위한 MOU 체결
  • 기사 이미지 일반 K유니콘인베스트-美 메릴랜드 투자기관, 스타트업 공동발굴 맞손

올림플래닛

추천태그

유니콘팩토리 스타트업 디스럽트 테크크런치디스럽트 IT·정보통신
총 5건 최신순
  • 기사 이미지 '국카스텐' 11년만에 정규 앨범 발매…XR 공간서 먼저 듣는다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XR(확장현실) 기술 기업 올림플래닛이 오는 18일 록 밴드 국카스텐의 정규 3집 앨범 '아우름'(AURUM) 발매를 앞두고 이를 기념하는 'XR 전시 공간'을 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올림플래닛은 가상공간 제작 도구 '엑스루'(XROO)를 통해 국카스텐이 11년 만에 선보이는 신규 앨범을 웹 기반 XR 전시관 형태로 구현했다. 전시관은 로비와 6개의 테마존으로 구성됐다. 앨범에 수록된 21곡을 각 테마에 맞춰 배치했으며, 테마 공간마다 해당 곡의 분위기를 형상화한 3D 조각 작품들이 함께 마련됐다. 팬들은 각 공간에서 곡 일부를 미리 듣고 작품을 감상하며 시청각적 몰입을 극대화할 수 있다. 전시 조형물은 '타이어 조각가'로 유명한 지용호 아티스트와 협업해 완성됐다. 각 조각상 옆에는 실제 작품 사진과 작품 설명 및 곡 소개가 제공돼 국카스텐이 곡을 통해 전하고

    최태범기자 2025.09.16 16:45:00
    올림플래닛 권재현 IT·정보통신 스타트업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TV 오디션? 이제는 XR로 한다…30명 셀럽 참여 '환승모델' 개최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XR(확장현실) 기술 기업 올림플래닛이 국내 첫 XR 기반 인플루언서 콘테스트 MFC(MetFluencer Contest, 메타버스 인플루언서 콘테스트) 시즌1 '환승모델'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MFC는 팬이 직접 참여하고 투표를 통해 순위에 영향을 미치는 시즌제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시즌1은 4개 라운드로 구성되며 30명의 인플루언서가 참가한다. 라운드마다 탈락자가 발생, 최종 생존자 1인에게는 우승 타이틀과 함께 상금 2000만원이 수여된다. 참가 인플루언서들은 올림플래닛의 팬덤플랫폼 엑스로메다(XROMEDA) 내 'MFC 환승모델' 전용 채널에서 2D 영상·이미지, VR(가상현실) 영상, AI(인공지능) 합성 화보 등 실감형 콘텐츠를 공개하며 각자의 개성과 세계관을 표현하게 된다. 팬은 자신이 응원하는 인플루언서의 콘텐츠를 감상하고 투표를 통해 순위

    최태범기자 2025.07.21 08:00:00
    올림플래닛 권재현 게임·엔터 스타트업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아이들에게 AI·XR 첨단기술로 융합교육…자란다-올림플래닛 맞손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아이돌봄 서비스를 운영하는 자란다와 XR(확장현실) 기술 기업 올림플래닛이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어린이 대상 융합 교육 생태계 조성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양측은 이번 협약에 따라 AI(인공지능)·XR 기술을 활용한 교육 콘텐츠 공동 개발, 미디어 및 교육 콘텐츠 협력, 산업 정보 공유 등 다각적인 협업을 한다.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인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새로운 교육 형태를 제시한다는 목표다. 자란다는 AI 튜터와 온디맨드 교육 프로그램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교육 현장에 사용자 경험을 반영하고, 올림플래닛은 XR 콘텐츠 제작 기술과 융합형 교육 솔루션 '엑스루 에듀'(XROO Edu)를 활용해 몰입형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승호 올림플래닛 마케팅총괄은 "AI·XR 기반 체험형 교육은 단순 지식 전달을 넘어 아이들의 창의력과 몰입을 이끌어낼 수

    최태범기자 2025.07.21 17:00:00
    올림플래닛 자란다 장서정 교육 스타트업
  • 기사 이미지 74만 유튜버 '모모리나'도 반한 기술…인기 셀럽들, XR에 빠졌다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74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모모리나'가 지난달 18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5 메타버스 엑스포'를 찾았다. 그녀의 실물을 보기 위해 찾아온 팬들의 발길이 뜨거웠던 가운데, 이제는 멀리 떨어져 있는 팬들도 그녀를 실제처럼 생생하게 마주하는 경험을 할 수 있게 됐다.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영상·사진과 같은 2차원 기반의 플랫폼에서 활동하던 인플루언서(셀럽)들이 VR(가상현실) 기술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3차원 무대에서 팬들과 만나 소통하고 수익을 창출하는 시대가 열렸다. 이 변화의 중심에는 XR(확장현실) 테크기업 올림플래닛이 출시한 '브이룩'(VROOK)이 있다. XR 팬덤 플랫폼 엑스로메다(XROMEDA)를 기반으로 하는 브이룩은 셀럽의 스타일과 콘셉트를 시각적으로 구성한 룩북(Lookbook) 포맷에 VR을 접목한 팬덤 콘텐츠다. 기존 유튜브

    최태범기자 2025.07.11 10:00:00
    올림플래닛 권재현 게임·엔터 스타트업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모모리나·겨우디 등 셀럽 룩북 360도로 본다…'브이룩' 출시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XR(확장현실) 기술 기업 올림플래닛이 팬덤플랫폼 엑스로메다를 통해 국내 첫 VR(가상현실) 셀럽 화보 브랜드 '브이룩'(VROOK)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브이룩은 셀럽의 스타일과 콘셉트를 시각적으로 구성한 룩북(Lookbook) 포맷에 VR을 접목한 팬덤 콘텐츠다. 유튜브 룩북 콘텐츠에선 단순히 영상을 보는 수준에 그쳤다면, 브이룩에서는 셀럽의 분위기와 시선, 움직임을 입체적으로 감상할 수 있다. 엑스로메다는 브이룩 출시를 기념해 오는 18~20일 코엑스에서 열리는 'MARS 2025' 내 별도 부스를 운영하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브이룩에 참여한 셀럽 9인이 이 기간 중 부스에서 VR과 AI(인공지능) 기술이 결합된 콘텐츠를 소개한다. 참여하는 셀럽은 △겨우디 △모모리나 △양혜원 △뀨냥냥 △정다별이 △이나 △큐이나 △트롤야 △쏘블리 등 총 9명이다. 이

    최태범기자 2025.06.17 08:00:00
    올림플래닛 권재현 게임·엔터 스타트업 유니콘팩토리

데이터랩

  • 스타트업 통계
  • 스타트업 조회
  • 투자기관 분석

전체

  • 일반
  • 정책
  • 행사
  • 인터뷰

스타트UP스토리

머니

  • 투자·회수
  • 이주의 핫딜
  • 머니人사이드

트렌드

  • 줌인 트렌드
  • 테크업팩토리

비디오

  • 유팩TV
  • 유팩IR

커리어

  • 채용
  • 스타트잡

혁신요람

  • 액셀러레이터
  • 유니밸리

오피니언

기자 프로필

전체

스타트UP
스토리

머니

트렌드

비디오

커리어

혁신요람

오피니언

기자 프로필

데이터랩

뒤로가기 Top버튼

유니콘팩토리

  • 회사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머니투데이 서울시 종로구 청계천로 11 (서린동, 청계빌딩)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 강호병 등록번호 : 서울아01084 사업자등록번호 : 762-86-02890 등록일 : 2009.12.24 제호 : 머니투데이 발행일 : 2000.1.1 연락처 : 02-724-7700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택균
COPYRIGHT©UNICORNFACTO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