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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R(확장현실) 기술 기업 올림플래닛이 팬덤플랫폼 엑스로메다를 통해 국내 첫 VR(가상현실) 셀럽 화보 브랜드 '브이룩'(VROOK)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브이룩은 셀럽의 스타일과 콘셉트를 시각적으로 구성한 룩북(Lookbook) 포맷에 VR을 접목한 팬덤 콘텐츠다. 유튜브 룩북 콘텐츠에선 단순히 영상을 보는 수준에 그쳤다면, 브이룩에서는 셀럽의 분위기와 시선, 움직임을 입체적으로 감상할 수 있다.
엑스로메다는 브이룩 출시를 기념해 오는 18~20일 코엑스에서 열리는 'MARS 2025' 내 별도 부스를 운영하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브이룩에 참여한 셀럽 9인이 이 기간 중 부스에서 VR과 AI(인공지능) 기술이 결합된 콘텐츠를 소개한다.
참여하는 셀럽은 △겨우디 △모모리나 △양혜원 △뀨냥냥 △정다별이 △이나 △큐이나 △트롤야 △쏘블리 등 총 9명이다. 이들은 포토세션 등 다양한 팬덤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하며, 부스 참관객 중 선착순 30명에게는 실물 한정판 AI 포토카드를 증정한다.
브이룩은 △기본 패키지 △스페셜 패키지 △올(ALL) 패키지 등 세 가지 상품으로 구성됐다. 공통으로 포함된 콘텐츠는 셀럽 화보 사진 20장, 화보 현장을 담은 VOD 1편, VR VOD 1편이다.
스페셜 패키지에는 풀 버전 VR 영상과 모바일 전용 VR 기기(HMD)가 추가된다. 올 패키지는 풀 버전 VR 영상, 모바일 전용 HMD에 더해 B컷 화보 20장과 AI 스페셜 포토카드가 각각 디지털과 현물로 제공된다.
AI 포토카드는 셀럽의 착장 스타일을 분석한 뒤 콘셉트에 어울리는 배경과 시각 효과를 AI가 자동 합성해 완성하는 생성형 이미지 콘텐츠다. 현실에서 구현하기 어려운 장면을 연출해 독창적인 비주얼을 그려내고 한정판 디지털 굿즈의 희소성과 소장 가치를 높였다.
안호준 올림플래닛 부대표는 "브이룩은 셀럽이 단순한 촬영 대상에서 더 나아가 팬들과 함께 몰입형 경험을 설계하는 창작자로 변화해 가는 과정을 담은 새로운 유형의 콘텐츠"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엑스로메다는 브이룩 출시를 시작으로 크리에이터가 자신만의 세계관과 콘셉트를 반영한 콘텐츠를 통해 장기적이고 독립적인 수익 구조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 크리에이터 친화적 생태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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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이룩은 셀럽의 스타일과 콘셉트를 시각적으로 구성한 룩북(Lookbook) 포맷에 VR을 접목한 팬덤 콘텐츠다. 유튜브 룩북 콘텐츠에선 단순히 영상을 보는 수준에 그쳤다면, 브이룩에서는 셀럽의 분위기와 시선, 움직임을 입체적으로 감상할 수 있다.
엑스로메다는 브이룩 출시를 기념해 오는 18~20일 코엑스에서 열리는 'MARS 2025' 내 별도 부스를 운영하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브이룩에 참여한 셀럽 9인이 이 기간 중 부스에서 VR과 AI(인공지능) 기술이 결합된 콘텐츠를 소개한다.
참여하는 셀럽은 △겨우디 △모모리나 △양혜원 △뀨냥냥 △정다별이 △이나 △큐이나 △트롤야 △쏘블리 등 총 9명이다. 이들은 포토세션 등 다양한 팬덤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하며, 부스 참관객 중 선착순 30명에게는 실물 한정판 AI 포토카드를 증정한다.
브이룩은 △기본 패키지 △스페셜 패키지 △올(ALL) 패키지 등 세 가지 상품으로 구성됐다. 공통으로 포함된 콘텐츠는 셀럽 화보 사진 20장, 화보 현장을 담은 VOD 1편, VR VOD 1편이다.
스페셜 패키지에는 풀 버전 VR 영상과 모바일 전용 VR 기기(HMD)가 추가된다. 올 패키지는 풀 버전 VR 영상, 모바일 전용 HMD에 더해 B컷 화보 20장과 AI 스페셜 포토카드가 각각 디지털과 현물로 제공된다.
AI 포토카드는 셀럽의 착장 스타일을 분석한 뒤 콘셉트에 어울리는 배경과 시각 효과를 AI가 자동 합성해 완성하는 생성형 이미지 콘텐츠다. 현실에서 구현하기 어려운 장면을 연출해 독창적인 비주얼을 그려내고 한정판 디지털 굿즈의 희소성과 소장 가치를 높였다.
안호준 올림플래닛 부대표는 "브이룩은 셀럽이 단순한 촬영 대상에서 더 나아가 팬들과 함께 몰입형 경험을 설계하는 창작자로 변화해 가는 과정을 담은 새로운 유형의 콘텐츠"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엑스로메다는 브이룩 출시를 시작으로 크리에이터가 자신만의 세계관과 콘셉트를 반영한 콘텐츠를 통해 장기적이고 독립적인 수익 구조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 크리에이터 친화적 생태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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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자 사진 최태범 기자 bum_t@mt.co.kr 다른 기사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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