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 데이터 기반 마케팅 전문기업 마티니아이오(이하 마티니)가 미국의 마케팅 플랫폼 브레이즈의 공식 리셀러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브레이즈는 마케팅 자동화 및 개인화 솔루션 플랫폼이다. 데이터 수집과 고객 맞춤형(반응형) 메시지 제작을 통해 카카오톡 채널, 메일, 앱 등 형태로 발송하는 걸 지원한다. 전 세계에서 2000개 이상의 기업이 사용하는 등 마케팅 분야의 대표적인 플랫폼으로 평가받는다. 브레이즈는 글로벌 시장에 리셀러를 선정해 고객사의 마케팅 전 과정을 지원하고 전문 컨설팅과 기술 파트너 역할을 하도록 하고 있다. 이에 브레이즈는 국내에서 CJ올리브네트웍스 등 사업이 인증된 기업만 제한적으로 선정해왔다. 2022년 벤처스튜디오 에임드의 자회사로 출범한 마티니는 마케팅 전 분야 전문가들이 모인 특화 기업이다. 마케팅·데이터 기술을 결합해 SSF, 롯데온, 두나무, 오늘의집, 마이리얼트립, 롯데멤버스 등 대기업들과 협업하면서 설립 3년 만에 누적 매출 300억원을 달성했다.
고석용기자 2025.12.04 17: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벤처스튜디오 에임드의 자회사 게임베리스튜디오에서 출시한 모바일 게임 '헌터 키우기'가 누적 매출 200억원을 넘어섰다고 6일 밝혔다. 헌터 키우기는 도트 그래픽 기반으로 과거, 현대, 무림, 이(異)세계 등 4개의 시공간을 배경으로 진행되는 판타지 게임이다. 특별한 조작 없이도 자동으로 진행되는 방치형 RPG(롤플레잉게임)장르의 게임이다. 게임베리스튜디오는 '헌터 키우기'가 출시 2년 넘게 매출 및 일간 활성 이용자(DAU)가 꾸준히 유지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강조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24 대한민국 게임백서'에 따르면 모바일 게임 이용자 중 2년 이상 3년 미만 같은 게임을 이용했다는 응답률은 15.3%에 불과하다. 특히 출시 이래 국내 방치형 RPG 전체 매출 순위 1~5위를 유지했던 헌터 키우기는 지난 10월에는 역대 최고 월 매출을 경신하며 장
고석용기자 2025.11.06 19: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벤처스튜디오 에임드의 자회사 마티니아이오가 상반기 매출 96억원을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2022년 설립된 마티니는 데이터 기반 마케팅, CRM(고객관계관리) 컨설팅, 퍼포먼스 캠페인 운영 등 마케팅 전 분야의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현재 △두나무 △네이버쇼핑 △삼성물산패션몰 △버거킹 △롯데온 △멜론 △에어프레미아 △롯데멤버스 △나이언틱 등 30여곳과 협업하고 있다. 마티니는 고객사와 협업 이외도 마케팅 업계 발전을 위한 순환 생태계 안착과 효과적인 마케팅 툴 운용 등을 위해 세미나, 컨퍼런스, 부트캠프 등 다양한 방법으로 소통 중이다. 올 상반기에는 그로우 위드 브레이즈, 디지털 마케팅 서밋 2025, 더 맥소노미 2025 등 행사에서 마케터 3000여명에게 트랜드·실무 노하우를 공유했고, 하반기에도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갈 방침이다. 이선규 마티니 대표는
고석용기자 2025.07.24 18: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