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프롭테크 기업 직방이 배우 전지현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하고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부동산은 직방으로 하는거야'를 전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더 나은 집을 찾고자 하는 고객의 여정을 함께하는 브랜드로서 직방의 정체성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 신뢰감과 지성미, 프리미엄 이미지를 동시에 갖춘 배우 전지현을 통해 '믿고 쓰는 든든한 플랫폼'으로서의 직방을 조명한다는 목표다. 직방은 이번 캠페인에서 '가치'를 중심으로 집을 바라보는 태도를 제안한다. 직방 관계자는 "집에 대해 꿈꾸는 가치 기준은 서로 다르지만 더 나은 집을 향한 마음은 같다"며 "더 나은 집을 찾는 모든 이들의 여정에 직방이 항상 함께하겠다는 메시지를 전할 것"이라고 했다. 직방의 신규 CF는 다음 달부터 지상파와 케이블TV를 통해 본격적으로 방영되며, 유튜브 등 영상 매체를 비롯한
최태범기자 2025.09.30 15: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프롭테크 스타트업 직방이 데이터 기반 고객 타게팅 부동산 소식 서비스 '내게 온 동네PICK(동네픽)'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동네픽은 단순히 매물을 나열하고 고객 문의를 기다리는 기존 플랫폼 방식에서 벗어나 이용자의 관심 지역 및 시세 데이터를 기반으로 중개사가 능동적으로 고객에게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서비스다. 디지털 광고업계의 '타게팅 마케팅'을 부동산 중개 영역에 도입한 사례다. 이용자는 자신이 설정한 관심 지역에 대한 시세 및 매물 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아보고, 흥미가 있을 경우 앱 내 채팅을 통해 즉시 상담을 이어갈 수 있다. 중개사 입장에서는 신규 고객 확보와 영업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는 설명이다. 발송 이력 관리 기능을 통해 고객 반응과 성과를 확인할 수 있어 데이터 기반의 영업 전략 수립도 가능하다. 직방은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하며
최태범기자 2025.09.26 08: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프롭테크 기업 직방이 전국 무순위 청약 단지 목록을 포함한 아파트 분양정보를 한 곳에 모은 '분양' 메뉴를 신설하고 청약 관련 서비스 전반을 강화했다고 27일 밝혔다. 기존에는 직방과 호갱노노에서 아파트 청약 단지를 확인하려면 단지명 검색이나 지도 탐색 과정을 거쳐야 했다. 새롭게 마련된 분양 메뉴에서는 현재 진행 중인 청약 단지 목록과 단지별 세부 정보, 청약홈 연계 신청까지 원스톱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직방·호갱노노 앱 메인 화면에서 주요 지역별 청약 단지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각 단지별 일정에 따라 △분양 예정 △분양 임박 △청약 중 등으로 구분해 이용자가 현황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했다. 단지 세부 페이지에서는 세대수, 타입별 분양가, 청약 일정, 청약 경쟁률, 학군 정보 등 실질적인 의사 결정에 필요한 정보도 제공한다. 특히 계약 취소나 미
최태범기자 2025.08.27 18: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국내 프롭테크 기업 직방은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주택공급 홍보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LH 분양 주택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LH전용관'을 신설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직방과 호갱노노 플랫폼의 정보 탐색 편의성에 LH의 주택 공급 역량을 결합해 국민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현재 직방과 호갱노노가 제공하는 '분양' 서비스는 전국 신규 분양 단지의 분양 일정, 가격, 타입, 청약 경쟁률, 학군·교통 등 주변 여건까지 상세히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직방의 분양 서비스 경쟁력을 기반으로 LH 공식 홈페이지뿐 아니라 민간 앱까지 정보 제공 채널을 확장한다는 목표다. 직방은 연내 직방·호갱노노 앱 내 'LH전용관'을 개설해 신규 공공분양주택, 선착순 분양 주택·상가 등 다양한 공급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할 예
남미래기자 2025.08.21 12: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프롭테크 기업 직방이 주택도시보증공사(HUG)와 안전한 임대차 거래 환경 조성을 위한 HUG '안심임대인' 부동산 매물 인증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안심임대인'은 HUG에서 보증사고 이력이나 전세보증 가입 건수 등 일정 요건을 충족한 임대인에게 확인서를 부여해 임차인의 안전한 임대차 계약에 필요한 정보 제공을 강화하는 제도다. 앞으로 직방에 안심임대인이 보유한 매물이 등록될 경우, 매물 목록과 상세 화면 상단에 안심임대인 인증마크가 별도로 표기된다. 임대인은 안심임대인 인증마크를 통해 매물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고 임차인은 전세사기 등의 거래 불안 요소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직방은 허위매물 근절을 위한 공공 협력 체계도 강화하고 있다. 한국부동산원과의 협력을 통해 지난 1월부터 오피스텔 매물을 대상으로 '부동산 중개대상물 인터넷
남미래기자 2025.06.16 12: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프롭테크 기업 직방이 아파트 수요자 맞춤형 매물 추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직방 관계자는 "국내 아파트 중개 시장은 매물 중심 구조에 머물러 있다. 관심 지역 아파트 단지마다 일일이 중개사를 찾아 연락을 돌리는 번거로움도 문제지만 수요자가 아파트 단지를 특정하기 전에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없다는 점에서 구조적 한계가 있다"고 지적했다. 이번 서비스는 고객이 자신의 조건에 맞는 집을 다양하게 제안받는 것이 핵심이다. 첫 대상은 서울·경기권 내 아파트 매물을 찾는 신혼부부다. 직방·호갱노노 앱에서 '찾아줘 신혼집' 배너를 통해 상담 신청할 수 있다. 직방부동산중개파트너스의 제휴 중개사는 고객의 예산, 희망 평수, 입지조건, 반려동물 등 다양한 조건을 고려해 관심 지역 내 추천 아파트 단지와 매물 목록을 제안한다. 아울러 매물 방문부터 최종 의사결정
최태범기자 2025.05.29 18: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