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엔젤투자리스트 최고위 과정 모집

무순위 '줍줍' 청약도 본다…직방·호갱노노, 청약정보 서비스 강화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5.08.27 18:3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프롭테크 기업 직방이 전국 무순위 청약 단지 목록을 포함한 아파트 분양정보를 한 곳에 모은 '분양' 메뉴를 신설하고 청약 관련 서비스 전반을 강화했다고 27일 밝혔다.

기존에는 직방과 호갱노노에서 아파트 청약 단지를 확인하려면 단지명 검색이나 지도 탐색 과정을 거쳐야 했다. 새롭게 마련된 분양 메뉴에서는 현재 진행 중인 청약 단지 목록과 단지별 세부 정보, 청약홈 연계 신청까지 원스톱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직방·호갱노노 앱 메인 화면에서 주요 지역별 청약 단지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각 단지별 일정에 따라 △분양 예정 △분양 임박 △청약 중 등으로 구분해 이용자가 현황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했다.

단지 세부 페이지에서는 세대수, 타입별 분양가, 청약 일정, 청약 경쟁률, 학군 정보 등 실질적인 의사 결정에 필요한 정보도 제공한다.

특히 계약 취소나 미계약으로 발생한 잔여 세대를 최초 분양가에 공급하는 방식의 무순위 청약 전용 메뉴도 별도로 마련했다. 최근 2030 청년층과 신혼부부 사이에서 '줍줍 청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를 반영한 것이다.

무순위 청약 단지는 진행 일정 순으로 정리해 제공되며 청약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한국부동산원의 '청약홈'으로 바로 연결된다.

앱별 특화 기능도 함께 강화했다. 직방 앱은 '분양 지도 보기' 기능을 통해 단지 위치와 주변 교통·생활 편의시설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단지 선택에 유용하다. 호갱노노 앱에선 청약 경쟁률, 미달 여부, 당첨 가점 등을 확인할 수 있어 당첨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된다.

안성우 직방 대표는 "아파트 분양에 대한 관심은 청년층부터 중장년층까지 전 연령대에서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며 "누구나 직방과 호갱노노의 분양 메뉴를 통해 청약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확인하고 신청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했다.

직방  
  • 사업분야건설∙부동산, IT∙정보통신
  • 활용기술빅데이터, 인공지능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직방'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