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대학생들의 취업이 갈수록 어려워지면서 취업용 자기소개서를 50건 이상 제출한 대학생이 30%에 달한다는 설문 결과가 나왔다. 인턴·계약직도 대부분 대학생들이 2회 이상 경험한 것으로 조사됐다. 대학생활 플랫폼 '에브리타임'을 운영하는 비누랩스는 지난달(8월) 15일부터 22일까지 전국 대학생 3학년 이상 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진행한 결과를 25일 발표했다. 조사 결과, 자기소개서 제출 횟수에서 50건 이상 제출했다는 응답은 전체의 30%에 달했다. 인턴·계약직 경험 역시 2회 이상인 비율이 70.6%로 나타났다. 이같은 '스펙 인플레이션' 현상에 취업 준비 시작 시점도 앞당겨지고 있었다. 응답자의 절반 이상(58%)이 4학년 이전부터 취업 준비를 시작한다고 답했고, 졸업 후에도 61%가 '최소 1년 이상 소요된다'고 답했다. 그럼에도 대학생들이 체감하는 취업
고석용기자 2025.09.25 13:23:22[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Z세대 대학생들이 민생회복 소비쿠폰 정책에 대해 호감은 낮지만 실질적인 기대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대학생활 플랫폼 '에브리타임'을 운영하는 비누랩스는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에브리타임에서 대학생 208명을 대상으로 관련 조사를 진행한 결과, 응답자의 67.3%가 '나에게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답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정책 시행을 앞두고 대학생들의 사전 인식과 기대 수준을 파악하기 위해 진행됐다. 전체 응답자 중 92.8%가 정책을 인지하고 있었으며, 이 중 66.8%는 정책 내용까지 알고 있다고 답해 높은 인지도를 보였다. 예상 쿠폰 사용처를 묻는 복수응답 항목에서는 △식당(56.7%), △편의점(46.2%) △카페·빵집(44.2%) △동네마트·슈퍼(37.5%) △교육비(36.1%) 등 생활밀착형 업종이 많은 선택을 받았다. '가장 많이 쓸 것
고석용기자 2025.07.16 08: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대학생들의 SK텔레콤에 대한 브랜드 호감도와 만족도가 통신 3사 중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비누랩스 인사이트가 대학생활 플랫폼 에브리타임을 통해 대학생 500명을 대상으로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에 대해 조사한 결과, 응답자들의 절반 가량(47.8%)이 최근 발생한 해킹으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 등을 이유로 SK텔레콤을 '비호감'이라고 답했다. 이에 호감도는 5점 만점 중 2.48점으로 △KT 3.18점 △LG유플러스 3.05점보다 낮았다. 실제 통신사를 쓰고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 혜택 만족도에서도 SK텔레콤은 가장 낮은 점수를 기록했다. 혜택 만족도 점수는 LG유플러스가 3.5점으로 가장 높았고 KT 3.47, SKT 3.21점 순이었다. 아직까지 이용중인 통신사는 SK텔레콤이 39%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다. KT 24%, LG유플
고석용기자 2025.05.21 16:4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