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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5건 최신순
  • 기사 이미지 탕비실 간식관리 서비스 스낵포, 프리시리즈 B 투자 유치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스낵포가 GS리테일, 농심, 삼성웰스토리, 홈앤쇼핑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하며 1차 프리시리즈 B 라운드를 마무리했다고 11일 밝혔다. 정확한 투자금액은 비공개다. 스낵포는 HD현대그룹, 토스, 카카오, 딜로이트안진, 몰로코, 클로버츄얼패션 등 국내외 업계 리더기업을 대상으로 사무실 간식 관리 서비스와 사무실 커피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라운드에 신규 투자자로 참여한 홈앤쇼핑 미래사업실 윤종혁 과장은 "스낵포의 서비스를 이용 중인 고객사들의 만족도가 좋아 재계약률이 높은 점을 높이 샀다"며 "영업 제휴를 통해 고객기반 확대, 당사와의 사업적 협업모델 구축을 통한 시너지 창출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한 기존 투자자인 농심 성장전략팀 이주헌 선임은 "지난 5년 간 지켜본 결과 스낵포의 워밍업은 끝났다. 앞으로는 맞춤 간식 큐레이션 서비스를 넘어 B2B(기업

    김태현기자 2023.09.11 11:00:00
    GS리테일 스낵포 이웅희 라이프스타일 농심
  • 기사 이미지 미식 큐레이션 플랫폼 캐비아, 110억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

    미식 큐레이션 플랫폼 캐비아가 11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 유치를 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라운드에는 기존 투자사인 스톤브릿지벤처스가 시리즈A에 이어 후속 투자로 참여했다. 신규 투자사로 GS리테일, 다날, 티케인베스트먼트, 우리은행이 합류했다. 캐비아는 국내 외식 분야 최대 규모의 푸드 IP(지적재산권)를 바탕으로 레스토랑의 시그니처 메뉴를 간편식으로 상품화하는 RMR(레스토랑 간편식) 사업을 비롯해 프랜차이즈, 식자재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캐비아 관계자는 "미쉐린 가이드에 선정된 유명 레스토랑부터 백년 가게, 노포, 각종 핫플레이스까지 국내외 150여 개의 푸드 IP(지적재산권)를 확보한 독보적인 경쟁력을 인정받아 이번 시리즈B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시리즈B 투자의 경우, 일반 투자사 뿐만 아니라 향후 사업적인 시너지를 창출하는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할 수 있는 유통, 결제 분야 기업도 포함됐다. 캐비아는 GS리테일이 보유한 편의점, 슈퍼

    남미래기자 2022.12.06 11:23:56
    GS리테일 캐비아 박영식 스톤브릿지벤처스 다날
  • 기사 이미지 "팔아도 남는게 없다" 치킨 원가 논란, 로봇치킨 보급 기회될까

    치솟는 물가에 가성비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홈플러스의 6990원 '당당치킨'이 치킨 원가 논쟁을 일으켰다. 홈플러스가 당당치킨이 역마진 상품이 아니라고 주장하면서 치킨 프랜차이즈의 원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이다. 현재 빅3 프랜차이즈(교촌·BHC·BBQ)의 치킨 메뉴는 1만6000원~2만원대 수준이다. 1일 한국육계협회에 따르면 전일(8월31일)기준 1kg 기준 생계가격은 1990원(中 사이즈)이고, 생계를 도축한 도계가격은 3500원 수준이다. 도축된 닭은 프랜차이즈 업체에 1000원 정도의 마진이 붙어 4500원에 공급된다. 당당치킨은 4500원에 공급된 닭에 튀김 반죽을 묻혀 기름에 튀긴 뒤 소비자에게 선보인다. 반면 치킨 프랜차이즈는 공급받은 닭에 다시 마진을 붙여 가맹점에 공급하고, 가맹점들은 인건비, 임대료, 가스비, 전기세, 배달비 등을 부담한다. 가맹점들이 팔아도 남는 게 별로 없다며 볼멘소리하는 이유다. 결국 가맹점이 스스로 이익을 올리기 위해

    김건우기자 2022.09.02 07:00:00
    GS리테일 로보아르테 강지영 농수산식품 한국투자파트너스
  • 기사 이미지 삼성도 픽한 사무실 간식…'스낵포'가 투자맛집[이노머니]

    직장인들이 회사에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대표적인 방법은 간식 섭취다. 늦은 시간 공허함을 달래거나 상사에게 혼이 난 뒤 자연스럽게 군것질거리를 찾는다. 기업 입장에서도 간식은 큰 비용을 들이지 않으면서 직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복지다. 하지만 막상 담당자에게는 해답 없는 고민이다. 모든 사람의 기호를 맞출 수 없기 때문에 불만이 나오게 되고, 인기 없는 간식은 재고로 쌓이게 된다. DB금융투자에 따르면 사무실 간식 구매와 운영시간에 소요되는 시간은 1회 평균 100분이다. 빅데이터 기반 맞춤형 간식 큐레이션 서비스기업 스낵포는 기업들의 이 같은 고민을 해결해준다. 간식 큐레이션과 함께 직접 배송, 방문 세팅, 관리, 무상설비까지 '토탈 간식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웅희 스낵포 대표는 IT 회사에서 팀 막내로 간식을 구매한 경험을 살려 스낵포를 창업했다. 2018년 1월 서비스를 시작한 뒤 2020년 기준 과자, 음료수, 신선식품, 간편식(HMR) 등 총 1만여가지의 식품을

    김건우기자 2022.08.16 15:49:23
    GS리테일 스낵포 이웅희 농수산식품 카카오벤처스
  • 기사 이미지 '사무실 간식구독' 스낵포, 36억원 시리즈A 브릿지 투자유치

    사무실 간식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낵포가 36억원 규모의 시리즈A 브릿지 투자를 유치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GS리테일, SBI인베스트먼트, 신한캐피탈, 퓨처플레이 등이 참여했다. 2018년 설립된 스낵포는 카카오, 토스, 삼성 계열사, SK 계열사, 패스트파이브 등 기업들을 대상으로 간식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공급자 중심의 유통 방식에서 벗어나 신청자의 기호에 맞는 간식을 정기 배송한다. GS리테일 신사업부문장 이성화 상무는 "스낵포는 큐레이션 기반 유통 방식으로 만족도 높은 간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향후 GS리테일과 마이크로리테일 시장을 확장할 수 있는 파트너로서 성장 가능성이 높아 투자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이주혁 SBI인베스트먼트 팀장은 "스낵포는 큐레이션 기술력을 통해 재고를 획기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이는 상품 폐기를 최소화 할 수 있는 기반이 되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마이크로 리테일을 실현하고 있는 점이 가장 매력적"이라

    최태범기자 2022.09.29 16:38:43
    GS리테일 스낵포 이웅희 농수산식품 SBI인베스트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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