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수출입 화물 공간 거래 플랫폼을 운영하는 서프컴퍼니가 시드투자를 유치했다고 3일 밝혔다. 투자에는 현대자동차 제로원펀드, 현대글로비스,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가 참여했다. 서프컴퍼니는 항로별 선사·포워더 운임 비교뿐만 아니라 실제 선적 예약까지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그룹 사내벤처로 시작해 지난해 2월 분사 창업했다. 현재 30여개 수출입 기업으로부터 100개 이상의 컨테이너 운송 건을 수주 및 매칭했다. 이번 투...
최태범기자 2024.05.03 14: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명품플랫폼 발란이 151개국에 제품을 배송하는 글로벌 온라인 플랫폼을 시작한다.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발란은 지난 2일 글로벌 서비스 '발란 닷컴'을 전세계 동시 오픈했다고 밝혔다. 발란 닷컴의 서비스 지역은 미국, 중국, 일본, 아랍에미리트, 이탈리아, 프랑스 등 총 151개국이다.발란은 현재 약 6000개 브랜드, 500만여 개 상품을 취급하고 있다. 서비스 첫해인 올해 해외 목표거래액은 1000억원이다. 발...
남미래기자 2024.05.03 07: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립컴퍼니의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그립(Grip)'이 오는 7일까지 에이앤이코리아 달라스튜디오 '네고왕'과 함께 어린이날을 맞아 인기 브랜드 제품을 파격 할인가에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앞서 지난달 30일 웹예능 '네고왕'에서는 어린이날 네고 영상이 공개됐다. 네고왕 홍현희가 어린이날에 필요한 물건, 원하는 가격 등 다양한 시민들의 의견을 듣고 그립컴퍼니 본사에 찾아가 직접 네고했다.이번 네고왕에서는 장난감,...
남미래기자 2024.05.02 16: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모바일 헌옷 수거 및 온, 오프라인 빈티지 스토어를 운영 중인 리클이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25일 밝혔다. 투자금은 비공개다. 이번 투자는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세마인베스트먼트, 젠티움파트너스 그리고 기존 투자사 빅베이슨캐피탈이 참여했다.리클은 기존 헌옷 수거시장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설립됐다. 비대면 온디맨드 사업모델로 소비자가 불필요한 옷을 문 밖에 내놓으면 방문 수거해 가는 방식이다. 이렇게 수거한...
김태현기자 2024.04.25 20: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패션 리커머스 서비스 '차란' 운영사 마인이스가 10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24일 밝혔다. 누적 투자금은 154억원이다.이번 투자에는 해시드가 리드 투자자로 나섰으며, 알토스벤처스, SBVA(전 소프트뱅크벤처스), 딜리버리히어로벤처스, 하나벤처스 등이 투자자로 참여했다.차란은 세컨핸드(Secondhand) 의류를 판매 대행하는 패션 리커머스 서비스다. 차란 앱을 통해 수거 신청을 하면 수거부터 ...
남미래기자 2024.04.24 14: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명품 온라인 부티크 '젠테(jente)'가 창사 이래 처음으로 분기 흑자를 달성했다.24일 젠테는 올해 1분기 매출 226억원, 영업이익 5억1000만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2020년 창사 이후 처음으로 달성한 분기 흑자다. 매출도 사상 최대 분기 매출을 기록했다. 젠테는 유럽 현지의 7000여개 디자이너 브랜드 상품을 고객들에게 직접 공급하는 명품 플랫폼이다. 부티크 직거래 전략을 통해 가품 판매, 개인...
남미래기자 2024.04.24 13: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명품 플랫폼 젠테가 명품수선 플랫폼 '패피스'와 업무협약을 맺고 명품 사후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패피스는 전국의 명품수선사를 고객과 매칭해주는 명품수선 전문 중개 플랫폼이다. 고객이 패피스 앱을 통해 전국 명품수선사에게 수선을 의뢰하면 가격과 수선사의 실력, 작업기간 등을 비교할 수 있도록 견적들을 받을 수 있다. 젠테는 패피스와 함께 제품 구매 후에도 지속적인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
남미래기자 2024.04.22 23: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풀필먼트 서비스 '품고' 운영사 두핸즈는 일본 대표 뷰티 플랫폼인 '큐텐재팬'에 '도착보장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19일 밝혔다.품고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일본 도착보장 서비스는 결제 완료 후 5영업일 이내 배송 완료를 보장하는 배송 서비스다. 주말 주문의 경우에도 365센터에서 당일 출고될 수 있게 준비해 기존 풀필먼트 서비스보다 최대 4일 빠르게 출발 가능하다. 품고는 일본 시장에서 K-뷰티와 K-패션 ...
김태현기자 2024.04.19 13: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브랜드 커머스 기업 블랭크코퍼레이션이 필터샤워기 전문 브랜드 '퓨어썸'의 전속 모델로 남성 듀오 '플라이 투 더 스카이' 출신의 가수 브라이언을 발탁했다고 16일 밝혔다. 블랭크코퍼레이션 관계자는 "깨끗함에 집착하는 이른바 '청소광'으로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한 브라이언의 이미지가 퓨어썸이 전달하고자 하는 깨끗한 물의 가치와 잘 맞아 떨어진다고 판단해 모델로 선정했다"고 말했다. 퓨어썸은 향과 청결...
최태범기자 2024.04.16 23: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온라인 명품 플랫폼 머스트잇이 지난해 79억원의 영업손실을 냈다. 2022년(168억원)보다 53.2% 손실 폭을 줄였으나, 2021년 이후 3년 연속 적자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 보유한 사옥까지도 매각했지만, 악화된 명품 플랫폼 업황이 지속되면서 체질 개선이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13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머스트잇은 지난해 매출 249억원, 영업손실 79억원을 기록했다. 각각 전년보다 24.5%...
남미래기자 2024.04.13 11: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