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 트레드링스가 부산대학교 연구진과 손잡고 AI(인공지능) 기반 공급망 예측 기술 개발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국내 수출입 물류 시장을 선도해온 트레드링스는 부산대 인간 중심·탄소 중립 글로벌 공급망 연구센터(SCSC연구센터)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차세대 공급망 예측 모델 공동 개발과 상용화를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선도연구센터(ERC)가 주관하는 AI 기술 협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물류 산업에 특화된 예측 모델을 고도화하고 글로벌 공급망 데이터의 신뢰도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양측은 특히 '운송 리스크 최소화'를 공동 핵심 가치로 설정하며, AI 기술을 활용한 공급망 최적화 기술 개발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협력 범위는 단순 기술개발 수준을 넘어선다. 우선 트레드링스와 SCSC연구센터는 △AI 기반 선박·항만 예측 및 의사결정 최적화 △xAI(설명가능 인공지능) 기반 예측 모델의 신뢰 검증 체계 구축 △플랫폼 연계를 위한 기술이전 및 상용화 △산학 공동 과제 발굴 및 정부·지자체 연구사업 참여 등 실제 현장 적용을 위한 연구개발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류준영기자 2025.11.21 14: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올웨이즈'를 운영하는 레브잇은 올해 3분기까지 3분기 연속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이에 따라 올해 연간 흑자 가능성도 높아졌다. 레브잇은 커머스와 광고사업의 균형 잡힌 성장 전략을 통해 수익성을 높여왔다. '올웨이즈' 플랫폼 내에서는 기획전·딜·라이브커머스 등 콘텐츠형 거래 구조를 강화하고 판매자와 소비자 모두가 혜택을 체감할 수 있는 리워드형 커머스 모델을 확대하고 있다. 레브잇은 하반기에도 고객이 직접적인 혜택을 체감할 수 있는 대형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통해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하고 기술 혁신과 고객 경험 개선을 함께 이끌 인재 영입에도 속도를 낼 계획이다. 강재윤 레브잇 대표는 "단기적인 흑자 유지에 머물지 않고, 기술 혁신과 조직 역량 강화를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실현하고 있다"며 "AI 쇼핑 에이전트 등 신사업을 본격화해 고객 경험을
남미래기자 2025.11.17 13: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케이팝(K-POP) 기반 패션 브랜드하우스 스타트업 킨도프가 26억원 규모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블루포인트파트너스가 리드했으며 뮤렉스파트너스, 베이스벤처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더인벤션랩이 공동 참여했다. 킨도프는 K-POP 아티스트의 무대 의상을 제작하는 '2000아뜰리에'와 이를 기반으로 B2C 패션 브랜드 '2000아카이브스'를 운영한다. 블랙핑크, 에스파, 르세라핌, 아이브 등 국내 주요 그룹뿐 아니라 미국·유럽·일본 등 해외 아티스트의 무대 의상도 제작해 왔다. 회사는 단기 제작 일정과 고품질 생산을 기반으로 재구매율을 높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킨도프는 무대 의상을 기반으로 브랜드를 노출하는 구조로 2023년 창업 첫 해 흑자를 기록했다. 연평균 두 배 이상 매출 성장을 이어가고 있으며 해외 매출이 30%가 넘는다. 킨도프
김진현기자 2025.11.17 10:12:06[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풀필먼트 서비스 '품고'를 운영하는 두핸즈가 신규 풀필먼트센터 '용인 비엠(BM)센터'를 개소했다고 12일 밝혔다. 용인 비엠센터는 약 2400평 규모로 수도권 1일 2회 집배송과 수도권을 포함한 전국 당일 배송이 가능한 입지를 갖췄다. 이 센터는 빠른배송 및 당일배송 서비스 강화를 위한 거점으로 운영된다. 오픈에 앞서 진행한 고객 대상 프리세일즈에서 전면 입점이 완료됐다.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국내 유망 브랜드 다수가 고객사로 입점했다는 설명이다. 품고는 브랜드사를 중심으로 빠른배송과 당일배송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면서 지난 3분기 누적 국내외 물동량이 전년대비 약 56% 증가하고 신규 고객사도 59% 늘었다. 이번 용인 비엠센터를 통해 총 3만평에 달하는 풀필먼트 인프라를 갖추게 됐다. 박찬재 두핸즈 대표는 "품고는 당일 출고율 99.9%를 유지하며 안
최태범기자 2025.11.12 15: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에이블리', '4910(사구일공)', '아무드'를 운영하는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글로벌 e스포츠 기업 'T1'의 '리드 파트너'로 공식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에이블리 공식 후원은 오는 2026년 1월부터 시작된다. 이번 스폰서십은 에이블리가 국내 스포츠 구단과 맺는 첫 파트너십이자, T1이 국내 이커머스 기업과 손잡은 것도 처음이다. 향후 에이블리는 T1 선수단 및 구단 전체의 퍼포먼스 향상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재정적 투자 및 지원을 제공하는 핵심 후원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T1은 롤 국제 대회에서 최다 우승 기록을 보유한 글로벌 명문 e스포츠 구단이다. 지난 9일 2025 롤 국제 대회 결승전에서 KT에 3대 2로 승리를 거두며 롤 국제 대회 사상 첫 3연패(쓰리핏)를 달성했다. 이번 우승으로 T1은 롤 국제 대회 통산 6번째 우승을
남미래기자 2025.11.12 10: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K뷰티 브랜드 '이퀄베리'와 정리·수납을 돕는 잡화 브랜드 '브랜든'을 운영하는 부스터스가 올해 1~3분기 매출액이 974억원을 기록하며 연간 매출액 1000억원 돌파를 앞두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3분기까지 영업이익은 165억원으로 4년 연속 흑자를 달성할 전망이다. 김용호 부스터스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수익성뿐 아니라 재고회전율, 마케팅 ROI, 운영 효율 등을 관찰하며 모든 프로세스를 데이터 기반으로 철저히 관리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부스터스의 성장은 브랜든이 견인했다. 큰 물건의 부피를 줄이는 압축파우치를 히트 아이템으로 보유한 브랜든은 출시 3년 만에 누적 매출이 1000억원을 돌파하고 지난 9월 기준 누적 판매량 800만개를 달성했다. 현재 대만·홍콩 등 글로벌로 사업 범위를 확장해 가고 있다. 이퀄베리의 글로벌 사업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이
최태범기자 2025.11.11 15: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화해글로벌(옛 버드뷰)이 2018년 3월 출범시킨 뷰티 커머스 플랫폼 '화해쇼핑'이 누적 거래액 2000억원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해 4월 누적 거래액 1600억원을 기록한 후 1년 6개월여만에 2000억원도 넘어섰다. 화해쇼핑은 화장품 성분 및 리뷰 데이터 기반 커머스로, 960만개 이상의 리뷰와 평점을 바탕으로 개인 맞춤형 제품 탐색과 구매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1300여개 브랜드사의 2만여개 상품을 판매 중이다. 라운드랩, 토리든, 아누아, 션리 등 브랜드들이 화해쇼핑을 통해 성장한 대표적인 브랜드다. 화해쇼핑은 지난 7월 입점 브랜드들의 운영을 효율화하는 커머스 통합 관리 솔루션을 도입해 지원하고 있다. 8월에는 인플루언서가 뷰티 상품을 홍보하고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뷰티편집샵' 서비스를 출시해 브랜드와 소비자 간 소통 채널도 확대했다.
고석용기자 2025.11.07 18: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라포랩스가 운영하는 4050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퀸잇'이 오는 23일까지 연중 최대 규모 할인 행사인 '2025 럭퀸세일'을 진행하고 행사 모델로 배우 이정은을 발탁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블랙프라이데이 쇼핑 시즌을 맞아 진행되는 올해 최대 규모 할인 캠페인이다. 패션·뷰티·리빙 등 전 카테고리에서 3000여개 브랜드, 70만여 개 상품을 최대 93%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지난해 대비 참여 브랜드는 약 30% 확대되고 전체 상품 수는 1.5배로 증가하며 규모가 대폭 확대됐다. 캠페인 광고 모델로 배우 이정은을 선정해 광고도 공개했다. 광고는 교수, 영화배우 등 다양한 캐릭터를 넘나드는 이정은 배우의 열연과 특가 오픈런과 영화 '매트릭스'를 연출로 연상시켰다. 지난 31일 선공개된 유튜브 티저 영상은 조회수 1000만회를 돌파했다. 이번 행사는 고객
남미래기자 2025.11.06 15: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국내 시장에 유통되는 술은 10만가지가 넘는 것으로 전해진다. 하지만 대부분 음식점에서 판매되는 술은 소주 몇 종, 맥주 몇 종 정도가 전부다. 주류 소비 트렌드가 변하면서 음식점 입장에서도 다양한 주류를 취급하고 싶지만 쉬운 일이 아니다. 술 한 종을 추가하기 위해선 제품을 취급하는 새로운 유통사와 계약해야 하고 소량으로 주문하기도 쉽지 않아서다. 스타트업 링크업(옛 굿샵)은 주문관리를 디지털화하고 유통업체들이 공유할 수 있는 물류창고를 운영해 이같은 문제 해결에 나섰다. 정용희 링크업 대표는 최근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열린 '디노스 PR데이'에서 유니콘팩토리와 만나 "주류 유통시장을 디지털 전환해 유통업계의 비용을 줄이고 소상공인들의 다품종 주류 유통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문 관리부터 물류 운영까지…유통 과정 디지털화"━링크업이 이를
고석용기자 2025.10.31 08: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뷰티 플랫폼 화해를 운영하는 화해글로벌이 글로벌 웹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 50만명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화해는 지난해 11월 글로벌 웹 영문 버전을 시작으로 올해 일본어와 중국어 버전을 차례로 선보이며 글로벌 확장을 본격화했다. 화해 글로벌 웹은 카테고리별 랭킹, 화해 어워드, 성분 정보, 리뷰 토픽 등 핵심 기능과 업계 최대 규모인 960만건의 실사용자 리뷰를 거대언어모델(LLM)로 번역·제공한다. 현재 전체 이용자 중 북미 비중이 57%에 달하며 △일본 △중국 △싱가포르 △베트남 등 아시아 주요 국가에서도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국가별 트렌드를 반영한 검색엔진 최적화(SEO)로 전체 이용자의 50%가 자연 유입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화해는 올 하반기 글로벌 인플루언서 시딩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글로벌 웹과 아마존 구매 링크를
남미래기자 2025.10.30 17: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