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노라이츠는 독일어로 영화를 뜻하는 키노(Kino)와 본 서비스의 핵심 콘텐츠인 신호등 불빛에서 딴 라이츠(Lights)의 합성어로 영화 전문 평점, 리뷰 + SNS 플랫폼 서비스입니다. 키노라이츠는 사용자에게 OTT 통합검색 및 콘텐츠 탐색과 추천을 제공합니다.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덕후'는 일본어 '오타쿠'(마니아)에서 왔다. 좋아하는 일에 푹 빠지는 것을 '덕질'이라 하는 배경이다. 네이버웹툰을 이끌어온 김준구 대표는 이른바 '덕업일치'(덕질과 직업 일치) 대표사례다. 네이버웹툰은 NAVER(네이버) 사내벤처로 출발해 2024년 미국 나스닥에 '웹툰엔터테인먼트'라는 사명으로 상장했다. 김 대표처럼 자신이 좋아하는 일에 몰입한 나머지 이를 창업과 도전으로 연결한 창업가들이 적잖게 활약하고 있다. 취향이 취미를 넘어 직업이 되면서 시장을 바꾸고 있다는 평가다. ━'대표님' 된 오락실 키즈…영화 찐덕후의 평점사이트 ━'지피유엔'(GPUN)은 서브컬처 게임 개발사다. 서브컬처는 마니아 성향이 강한 세계관과 캐릭터를 갖춘 게임을 통칭한다. 회사는 2024년 설립돼 프리시리즈A 단계이지만 리더인 최주홍 대표의 경력은 만만치않다. 그는 어린 시절
2025.10.09 10: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4월 첫째주 콘텐츠 커뮤니티 스타트업 키노라이츠를 비롯해 글라우드, 링크플로우, 인티그레이션, 컨텍터스 등이 신규 투자유치 소식을 전했다. 특히 웨어러블 카메라를 개발하는 링크플로우와 메디스트림 등 의료계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인티그레이션은 각각 115억원, 231억원의 시리즈C 투자유치에 성공하며 주목받았다. 치과 진료 디지털 전환 서비스 '저스트스캔' 을 운영하는 글라우드도 KB인베스트먼트 등으로부터 30억원 규모의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 '상영 중인 OTT 바로 연결' 키노라이츠, 20억 시리즈A 투자유치 콘텐츠 커뮤니티 키노라이츠가 2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투자유치를 포함해 키노라이츠의 누적 투자유치 금액은 약 50억원이다. 이번 투자는 제트벤처캐피탈(ZVC)이 주도하고 기존투자자인 카카오벤처스가 후속 투자에
2024.04.05 16: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콘텐츠 커뮤니티 키노라이츠가 2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투자유치를 포함해 키노라이츠의 누적 투자유치 금액은 약 50억원이다. 이번 투자는 제트벤처캐피탈(ZVC)이 주도하고 기존투자자인 카카오벤처스가 후속 투자에 참여했다. ZVC는 일본 Z홀딩스·라인·야후재팬의 통합 법인인 LY주식회사의 기업형 벤처캐피탈(CVC)이다. 카카오벤처스는 키노라이츠가 진행한 세 번의 모든 투자 라운드에 참여했다. 2021년 출범한 키노라이츠는 보고 싶은 영화나 TV프로그램을 검색하면 넷플릭스, 쿠팡플레이, 티빙, 디즈니플러스 등 바로 볼 수 있는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를 연결하는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OTT 통합 정보 제공 서비스로 확장해 OTT 통합 랭킹 차트 등 콘텐츠 흥행 지표도 제공한다. 2022년 9월에는 작품, 셀럽 기반의 콘텐츠
2024.04.02 14: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온라인 동영상서비스(OTT) 통합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는 키노라이츠가 스터디카페·독서실 서비스 운영사 아토스터디와 영상 콘텐츠 제휴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아토스터디는 토즈스터디센터와 그린램프라이브러리 등 프리미엄 독서실을 비롯해 해당 공간에 설치된 모니터 화면으로 광고를 송출할 수 있는 디지털 옥외광고(DOOH) 매체를 갖고 있다. 전체 이용객의 95%가 최신 트렌드에 민감한 1020세대다. 키노라이츠는 이번 제휴를 통해 월 165만명 이상, 전국 750여개 아토스터디 운영 매장 방문자에게 영상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키노라이츠는 콘텐츠 제휴에 더해 아토스터디와 함께 광고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지역별·연령별로 원하는 광고 대상에 맞춰 노출하고, 공부한 시간을 포인트로 지급하는 아토스터디의 플랫폼 '밀리언즈'를 통해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홍보에 나선다. 키노
2024.03.25 19: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온라인 동영상서비스(OTT) 통합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는 키노라이츠가 올해 통합 결산 OTT 콘텐츠 랭킹에서 '무빙'이 1위를 차지했다고 28일 밝혔다. 2018년 설립된 키노라이츠는 보고 싶은 영화와 드라마, TV 프로그램을 검색하면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웨이브, 티빙, 왓챠, 쿠팡플레이 등 바로 감상이 가능한 OTT 서비스를 연결해주는 통합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키노라이츠는 주간 통합 콘텐츠 랭킹 외에도 OTT 서비스 종합 인기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OTT 트렌드 랭킹 차트와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디즈니플러스, 왓챠, 쿠팡플레이의 콘텐츠 랭킹 차트를 제공하고 있다. 랭킹 순위는 10만건 이상의 영화, 드라마, TV 예능 데이터와 내외부 국내 미디어 트렌드 데이터를 분석해 산출된다. 키노라이츠에 따르면 무빙은 지난 8월부터 주간 통합 콘텐츠 랭킹
2023.12.28 23: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