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트립은 한국을 알아가고 싶은 외국인들이 맛집, 패션, KPOP, 액티비티, 쇼핑, 직구까지 한국을 한국사람처럼 즐길 수 있는 플랫폼을 운영하는 기업입니다. 2016년 중순 중화권 여행객에게 방한 여행 정보를 공급하는 것으로 출발하여 아시아 방한 여행객이 사용하는 1위 서비스로 등극했습니다.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국내 인바운드 관광 플랫폼을 운영하는 크리에이트립이 실사용자 데이터 알고리즘을 활용한 '여행플래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한국 여행을 준비하고 있는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맞춤화된 여행 계획을 제시하고 여행 상품을 추천한다. 크리에이트립이 다년간 축적해 온 실사용자 데이터에 기반해 양질의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여행플래너는 크리에이트립의 여행편의, 뷰티, 액티비티, 의료관광 등 20여개 카테고리 상품들의 통계 분석 데이터가 활용된다. 여기에 실사용자 리뷰 데이터를 반영한 자체 알고리즘을 개발해 예비 여행객에게 보다 정성적이고 신뢰도 높은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날씨 정보와 상품별 소요 시간을 동시 노출하고 편집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일정을 직접 편집할 수 있도록 구성해 실용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동반인과 여행 취
2024.10.28 22: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국내 인바운드 관광 리딩 플랫폼 크리에이트립이 제휴처가 1200곳을 돌파해 전년 동기보다 107% 성장했다고 10일 밝혔다. 뷰티 제휴처와 의료 제휴처가 각각 2배, 3배 증가하는 등 성장을 견인했다. 크리에이트립의 올해 9월까지 거래 누적 제휴처 데이터에 따르면 뷰티(22%)', '다이닝(18%)', '투어(16%)' 카테고리 순으로 제휴처 점유율 상위를 차지했다. '뷰티'와 '다이닝' 카테고리는 점유율뿐 아니라 거래량 역시 상위 순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한복'과 '여행편의' 카테고리의 제휴처 역시 여행 수요가 증가하면서 높은 거래량을 기록하고 있다. '뷰티' 카테고리는 올해 8%p 증가하며 지난해 1위 '다이닝'을 제치고 1위에 올랐다.뷰티 제휴처 수는 전년동기 대비 약 2배 이상 증가했는데, 이 중 헤어숍 업종이 카테고리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거래규모
2024.10.10 21: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크게 위축됐던 여행 산업이 일상 회복과 함께 관광 수요의 증가로 예전의 활기를 되찾고 있다. 이와 맞물려 벤처투자 시장의 혹한기 상황에서도 첨단기술을 여행 분야에 접목한 '트래블테크' 스타트업들이 성장세를 보인다. 트래블테크 스타트업들은 숙박과 체험, 교통, 음식, 환전 등 여행에 필요한 각종 편의에 있어서 기존 기업들이 해온 방식보다 더욱 편리하고 개인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바탕으로 신규 투자를 유치하며 스케일업에 가속 페달을 밟고 있는 사례들이 눈에 띈다. 5일 벤처·스타트업 업계에 따르면 여행 종합 예약 플랫폼 마이리얼트립은 지난달 국내 인바운드 여행 플랫폼 크리에이트립에 30억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했다. 크리에이트립은 △인기 맛집, K팝 댄스 관광, 스튜디오 사진 촬영, 공방 체험, 뷰티 및 메디컬 서비스, 콘서트, 명
2024.09.06 06: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국내 인바운드 관광 플랫폼을 운영하는 크리에이트립이 K-뷰티 서비스 창업에 관심 있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자격증 컨설팅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외국인 관광객들이 한국에서 화장품을 구매하거나 일시적인 뷰티 시술을 받는 데 그쳤다면, 앞으로는 퍼스널컬러 진단, 메이크업 기술 등을 직접 배워 'K-뷰티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계획이다. 크리에이트립은 최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퍼스널컬러 진단 업체의 자격증 수료 과정을 관광 상품 중 하나로 출시했다. 해당 커리큘럼은 기초 색채 이론을 포함해 K-뷰티 트렌드의 전반에 대한 교육과 함께 해외 현지에서의 맞춤형 창업 컨설팅까지 제공한다. 이외에 두피 문신 전문 기관 및 아이돌 메이크업 전담 뷰티숍과 연계한 상품도 마련했다. 수강자들에는 BC카드의 지원을 통해 교육 기간 중 머물 숙박 시설에 대한
2024.09.04 17: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국내 인바운드 관광 플랫폼 크리에이트립이 지난 22일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4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의 공식 파트너사로 참여했다고 25일 밝혔다. 올해로 8회를 맞이하는 2024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는 K팝 방한 1000만 관광객 유치를 기원하기 위한 한류 최대의 K팝 페스티벌이다. 크리에이트립은 이번 시상식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글로벌 K팝 팬들 대상으로 한국의 매력적인 여행지와 문화를 알리는 역할을 맡았다. 크리에이트립은 행사 기간 동안 시상식에 방문한 팬들을 대상으로 부스를 열었다. 부스에는 한국 관광 정보와 트렌드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약 1000여 명의 K팝 팬들이 방문했다. 임혜민 크리에이트립 대표는 "글로벌 K팝 팬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대규모 행사에 공식 파트너사로 참여하게 되어 의미가 깊다"며 "이번
2024.08.25 1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