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드뷰(BirdView)는 2014년에 설립된 뷰티 화장품 분야의 서울특별시에 위치한 한국 스타트업입니다. 화장품 리뷰, 랭킹, 성분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 '화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023년 4월, PS얼라이언스로부터 200억원 규모의 프리IPO 투자 유치에 성공했으며, 투자를 통해 화해 플랫폼 내 초개인화 서비스 영역을 고도화할 계획입니다.
버드뷰(BirdView)는 2014년에 설립된 뷰티 화장품 분야의 서울특별시에 위치한 한국 스타트업입니다. 화장품 리뷰, 랭킹, 성분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 '화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023년 4월, PS얼라이언스로부터 200억원 규모의 프리IPO 투자 유치에 성공했으며, 투자를 통해 화해 플랫폼 내 초개...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화해글로벌(옛 버드뷰)이 2018년 3월 출범시킨 뷰티 커머스 플랫폼 '화해쇼핑'이 누적 거래액 2000억원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해 4월 누적 거래액 1600억원을 기록한 후 1년 6개월여만에 2000억원도 넘어섰다. 화해쇼핑은 화장품 성분 및 리뷰 데이터 기반 커머스로, 960만개 이상의 리뷰와 평점을 바탕으로 개인 맞춤형 제품 탐색과 구매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1300여개 브랜드사의 2만여개 상품을 판매 중이다. 라운드랩, 토리든, 아누아, 션리 등 브랜드들이 화해쇼핑을 통해 성장한 대표적인 브랜드다. 화해쇼핑은 지난 7월 입점 브랜드들의 운영을 효율화하는 커머스 통합 관리 솔루션을 도입해 지원하고 있다. 8월에는 인플루언서가 뷰티 상품을 홍보하고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뷰티편집샵' 서비스를 출시해 브랜드와 소비자 간 소통 채널도 확대했다.
2025.11.07 18: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뷰티 플랫폼 화해를 운영하는 화해글로벌이 글로벌 웹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 50만명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화해는 지난해 11월 글로벌 웹 영문 버전을 시작으로 올해 일본어와 중국어 버전을 차례로 선보이며 글로벌 확장을 본격화했다. 화해 글로벌 웹은 카테고리별 랭킹, 화해 어워드, 성분 정보, 리뷰 토픽 등 핵심 기능과 업계 최대 규모인 960만건의 실사용자 리뷰를 거대언어모델(LLM)로 번역·제공한다. 현재 전체 이용자 중 북미 비중이 57%에 달하며 △일본 △중국 △싱가포르 △베트남 등 아시아 주요 국가에서도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국가별 트렌드를 반영한 검색엔진 최적화(SEO)로 전체 이용자의 50%가 자연 유입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화해는 올 하반기 글로벌 인플루언서 시딩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글로벌 웹과 아마존 구매 링크를
2025.10.30 17: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화해글로벌이 운영하는 뷰티 플랫폼 화해가 21일 성분 검색 데이터를 분석해 환절기 피부 관리에 적합한 주요 제품을 공개했다. 화해의 성분 검색 기능은 △건·지성 △민감성 △여드름 고민 △슬로우에이징 등 다양한 테마별 조건을 설정해 피부 타입과 고민에 맞는 성분 중심으로 제품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화해에 따르면 9월에는 큰 일교차로 인한 피부 자극 완화를 위한 성분 검색이 증가했다. 레티놀(3712회)이 가장 많이 검색됐으며 PDRN(2469회), 나이아신아마이드(2159회), 마데카소사이드(1999회)가 뒤를 이었다. 즐겨찾기 된 성분 순위에서는 판테놀, 알란토인, 병풀추출물 등 피부 진정 및 보습 관련 성분이 상위권에 포함됐다. 화해는 누적 960만건의 사용자 리뷰와 자체 데이터를 기반으로 환절기 피부 관리 관련 제품을 선정했다. 주요 추천 제품은 아누아
2025.10.21 16: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뷰티 플랫폼 화해의 운영사 화해글로벌이 앱 내에 커뮤니티 서비스를 정식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사용자들은 이번에 신설된 커뮤니티 기능을 통해 자유롭게 뷰티 정보를 공유하고 화해 포인트도 쌓을 수 있다. '하나골라줘' 탭에서는 양자택일 투표를 직접 만들거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유게시글'에서는 뷰티 정보, 피부 고민, 관리 꿀팁 등 다양한 주제의 글을 올리고 댓글로 소통 가능하다. 특히 뷰티 고관여자인 화해 사용자들이 나누는 정보는 실시간 뷰티 트렌드와 소비자들의 솔직한 취향을 보여주는 동시에 다른 소비자들이 제품을 선택하는 데 신뢰할 만한 데이터로 활용될 전망이다. 화해는 이번 커뮤니티 기능 오픈을 시작으로 △작성글에 대댓글, 좋아요 △인기투표&박빙투표 인기글 △커뮤니티 활동 뱃지 및 사용자 프로필 확대 등 사용자 경험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순차적으
2025.09.19 12: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뷰티 플랫폼 '화해'를 운영하는 화해글로벌이 글로벌 웹의 중국어 버전을 정식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올 하반기 한한령(限韓令) 해제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선제적인 대응에 나섰다. 화해 글로벌 웹은 화해의 핵심 기능인 △카테고리별 랭킹 △화해 어워드 △리뷰 토픽 △화장품 성분 정보 등을 한곳에서 제공한다. 화장품 특화 LLM(거대언어모델)으로 950만건 이상의 실사용자 리뷰를 영어·일본어·중문으로 번역한다. 중문 버전에는 상품별 상세 페이지에 중국 대표 이커머스 플랫폼 '타오바오' 구매 링크를 연동해 정보 탐색부터 구매 전환까지 연결한다. 화해는 중국 SNS(소셜미디어) 샤오홍슈에서 계정을 운영하며 중국 소비자와 네트워크를 구축해 왔다. 이번 중문 버전을 통해 티몰·징둥 등 주요 이커머스 채널과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브랜드가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보다 다양하게 활
2025.09.11 07: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