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마이프렌즈는 K-Pop 글로벌 팬덤 전문가들이 모여 2021년 설립한 기업입니다. 팬덤의 힘을 발휘하기 위해 최첨단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개발했습니다. 솔루션을 통해 크리에이터와 팬텀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크리에이터가 팬과 더 가깝게, 더 깊게, 더 특별하게 연결되고 창작활동에 집중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려 합니다.
비마이프렌즈는 K-Pop 글로벌 팬덤 전문가들이 모여 2021년 설립한 기업입니다. 팬덤의 힘을 발휘하기 위해 최첨단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개발했습니다. 솔루션을 통해 크리에이터와 팬텀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크리에이터가 팬과 더 가깝게, 더 깊게, 더 특별하게 연결되고 창작활동에 집중...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팬덤 비즈니스 솔루션 '비스테이지(b.stage)'를 운영하는 비마이프렌즈가 미국 실리콘밸리의 굿워터캐피탈에서 210억원 규모의 신규 투자를 유치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투자유치는 지난 9월 일본 미쓰비시 계열의 브릭스펀드에서 전략적 투자를 유치한 데 이어 1개월 만이다. 비마이프렌즈는 아시아와 북미 양대 권역에서 투자자 네트워크를 확보한 만큼 글로벌 시장 공략에도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비마이프렌즈가 운영하는 비스테이지는 K팝 아이돌 등 IP 보유자들이 △광고·마케팅 △팬클럽 운영 △이커머스 △팬 커뮤니케이션 △콘서트·행사 운영 △IP(지식재산권) 사업 등 팬덤 비즈니스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현재 비스테이지를 기반으로 900명 이상의 아티스트들이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올해 8월까지 플랫폼 누적 거래액은 500억원을 넘어섰다. 최근에는 '케
2025.10.22 10:59:42[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팬덤 비즈니스 토탈 솔루션 '비스테이지'(b.stage)를 운영하는 비마이프렌즈가 일본 미츠비시 부동산의 CVC(기업형 벤처캐피탈) 펀드 '브릭스 펀드 도쿄'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16일 밝혔다. 브릭스 펀드 도쿄는 사회적 과제의 해결과 산업 구조의 전환 등 중장기적인 사회적 영향력을 강화하고 스타트업과 '성장 산업의 공동 창출'을 목표로 한다. 비마이프렌즈는 브릭스 펀드 도쿄의 한국 기업에 대한 첫 투자 사례다. 비스테이지는 이번 투자유치를 바탕으로 130년 이상 도쿄 마루노우치 지구를 글로벌 비즈니스 중심지로 발전시켜 온 미츠비시 부동산의 도시 자산과 생태계를 접목해 팝업스토어·전시·콘서트·문화 행사 등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와의 연계를 추진할 계획이다. 일본 내 대형 부동산 자산과 결합된 새로운 팬 경험 모델을 설계한다는 구상이다. 이를 통해 일본
2025.09.16 19: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일본을 대표하는 아이돌 그룹 '스노우맨'(Snow Man)의 국내 첫 팝업스토어가 30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서울 성수동 'XYZ서울'에서 개최되는 가운데 입장 예약과 굿즈 판매 등의 협업을 국내 스타트업과 함께 진행해 주목된다. 30일 팬덤 비즈니스 토탈 솔루션 '비스테이지'(b.stage)를 운영하는 비마이프렌즈에 따르면 스노우맨의 팝업스토어는 '한여름 속 한겨울'이라는 테마 속에 그룹의 아이덴티티와 스토리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공간으로 조성된다. 스노우맨은 일본에서 국민적 사랑을 받고 있는 9인조 남성 아이돌이다. 데뷔 싱글 'D.D' 발매부터 초동 판매량 132만장, 최종 약 180만장의 밀리언 셀러를 기록했으며, 데뷔 4년10개월 만에 5대 돔투어와 스타디움 투어를 매진 시키는 기록을 남겼다. 팝업스토어에는 다채로운 체험형 콘텐츠가 마련된다
2025.08.29 18: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팬덤 비즈니스 토탈 솔루션 '비스테이지'(b.stage)를 운영하는 비마이프렌즈가 개그맨 이상준의 스탠드업 코미디 '이상준쇼'의 공식 팬 커뮤니티를 열었다고 11일 밝혔다. 이를 통해 비스테이지는 K팝과 뮤지컬, 트로트, 성우에 이어 코미디 분야로도 커버 영역을 확장하게 됐다. 비마이프렌즈는 오프라인 공연 IP(지식재산권)를 온라인 플랫폼과 연계해 팬층을 고도화하고 스탠드업 코미디 장르의 팬 경험을 한층 확장한다는 목표다. 이상준쇼는 2006년 SBS '웃찾사'로 데뷔해 20년 가까이 방송·공연·영화 등 다양한 무대를 오가며 활약해 온 개그맨 이상준의 첫 스탠드업 코미디 도전작이다. 이달 말까지 대학로 세우아트센터에서 진행된다. 서울예술대학 연극과를 졸업한 이상준은 공개 코미디 무대와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 탄탄한 입담과 애드리브, 관객과의 즉흥 소통 능력으로 이
2025.08.11 17: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팬덤 비즈니스 토탈 솔루션 '비스테이지'(b.stage)를 운영하는 비마이프렌즈가 중국 최대 메신저 앱 '위챗'(WeChat)에 입점해 현지 소비자를 대상으로 커머스 사업을 전개한다고 15일 밝혔다. 비마이프렌즈는 '비스테이지플러스'를 통해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굿즈를 판매하고 있다. 비스테이지플러스는 위챗의 미니프로그램 형태로 입점했으며, 중국 팬덤은 이곳에서 K-팝을 비롯한 K-컬처 굿즈와 앨범 등 다양한 상품을 보다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위챗의 미니프로그램은 11억명에 달하는 월간 사용자 수를 바탕으로 중국 온라인 쇼핑 시장의 핵심 채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위챗 내에서 빠르게 상품을 탐색하고 구매할 수 있어 구매 접근성이 높다. 비마이프렌즈는 비스테이지플러스를 통한 팬덤 소비 중심의 커머스 모델을 바탕으로 중국 시장에서 새로운 유통
2025.05.15 08: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