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위트리는 헬스케어와 IT 융복합 기술로 2013년부터 시작하여 현재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야에서 비대면 챗봇 서비스 및 AI기술을 기반으로 IT융합 헬스케어 전문 기업으로의 성장을 비전으로 하고 있습니다.
더보기
이 스타트업의 기업 정보가 궁금하신가요? 유니콘팩토리에 회원가입 하고, 스타트업의 기업정보를 자유롭게 열람하세요!
"'짝퉁(위조품)' 제품들이 아무리 고도화돼도 금속 부분의 음·양각, 컷팅, 마감 등을 모두 모방하기는 쉽지 않죠." 이재석 위트리 대표는 최근 머니투데이와의 인터뷰에서 "올 상반기 중 실시간 중고명품 진·가품 판별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솔루션은 사용자가 금속장식 중심으로 10개 내외의 제품사진을 스마트폰으로 업로드하면 인공지능(AI) 딥러닝 기술로 분석해 5초 안에 진·가품 여부를 감정하는 서비스다. 이 대표는 "위트리 솔루션의 가장 큰 특징은 실리콘밸리의 H2O.AI사의 AI 클라우드 엔진을 사용해 '실시간 감정'이 가능하다는 점"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기존의 몇몇 유사한 솔루션들이 있지만 결국 최종 판단은 사람이 진행하는 경우가 태반"이라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현미경 수준의 사진이나 고액의 감정비용을 요구한다"고 설명했다. 이 대표에 따르면 위트리 솔루션의 감정 신뢰도는 90~95% 수준이다. 그는 "신제품이 아닌 중고 명품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