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코퍼레이션은 온라인 홈페이지/앱 방문객 상담 메신저 '채널톡'을 운영하는 기업입니다. 2017년 '채널톡'을 출시하여, 매년 3배 이상의 급격한 성장을 이뤄왔습니다. 2019년 기준 1만 7천여 개에 달했던 고객사는 2021년 9월 기준 6만여 개로 증가하였으며, 일본을 비롯한 전세계 22개국에 진출하였습니다.
채널코퍼레이션은 온라인 홈페이지/앱 방문객 상담 메신저 '채널톡'을 운영하는 기업입니다. 2017년 '채널톡'을 출시하여, 매년 3배 이상의 급격한 성장을 이뤄왔습니다. 2019년 기준 1만 7천여 개에 달했던 고객사는 2021년 9월 기준 6만여 개로 증가하였으며, 일본을 비롯한 전세계 22개국에 진출하였습니다....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AI(인공지능)가 등장해도 비즈니스의 본질은 변하지 않습니다. 고객의 문제를 더 빠르고 편하게 해결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김한준 알토스벤처스 대표는 6일 열린 '채널콘 2025'에서 "AI는 고객 만족을 높이기 위한 효과적인 도구"라며 "결국 AI 경쟁은 고객 문제를 누가 더 빨리 해결하느냐의 속도 싸움이 됐다"고 말했다. AI 비즈니스 메신저 '채널톡'을 운영하는 채널코퍼레이션이 주최한 채널콘 2025는 AI를 활용해 업무 효율을 높인 사례를 공유하고, 향후 비즈니스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AI 시대, 성장하는 기업은 뭐가 다를까?'를 주제로 진행된 오후 패널토크에서는 김재홍 채널코퍼레이션 최고매출책임자(CRO)의 사회로 김한준 대표, 이동건 마이리얼트립 대표가 연사로 참여했다. 알토스벤처스는 1996년 한국계 미국인 김한준 대표가 설립한 벤처캐피
2025.11.07 08: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미국 매사추세츠공과대학(MIT)에 따르면 미국 기업의 95%가 AI(인공지능) 서비스를 도입해도 아무런 성과를 얻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반대로 5%의 AI 서비스는 10~100배의 효용성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김재홍 채널코퍼레이션 최고매출책임자(CRO)는 6일 열린 '채널콘 2025'에서 "챗GPT가 일상을 바꿔놓았지만, 비즈니스 현장에서는 아직 실질적인 변화를 체감하지 못한다"며 "채널톡의 알프(ALF)는 성과를 만드는 상위 5% AI 서비스"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출시된 1세대 알프의 성과와 도입 기업 사례를 공유하고, 새로운 성장 동력과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열렸다. 현장에서는 자율 업무 수행 능력을 한층 강화한 상담 AI 에이전트 '알프v2'도 공개됐다. ━알프 출시 1년…2000여개 기업의 130만건 상담 처리━채널톡은 지난해
2025.11.06 14:31:55[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채널코퍼레이션이 다음달 6일 서울 강남구 아모리스 역삼에서 열리는 '채널콘 2025'의 프로그램과 연사 라인업을 공개했다. 이번 행사는 'AI(인공지능): REAL CASES ONLY'를 주제로 진행된다. AI를 활용한 실제 업무 혁신 사례를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국내 벤처캐피탈(VC), 대기업, 스타트업 등에서 활동 중인 투자자와 창업가, 실무 전문가 등 20여 명이 연사로 참여한다. 프로그램은 △국내 AI 유망 스타트업을 소개하는 'Real AI startups' △커머스 시장의 AI 인사이트를 다루는 'AX Thought Leaders' △'AI 시대, 성장하는 기업은 뭐가 다를까?' 등 8개 세션으로 구성됐다. 'Real AI Startups' 세션에는 박희원 오픈서베이 프로덕트 디렉터, 조경상 NNT 대표, 이영준 모두싸인 대표, 천계성 트렌디
2025.10.20 16: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올인원 AI(인공지능) 비즈니스 메신저 '채널톡' 운영사 채널코퍼레이션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인공지능·소프트웨어산업협회가 주관하는 '제9회 대한민국 디지털 미래혁신대상'에서 서울특별시 시장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디지털 혁신을 선도해 국가 산업 및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을 발굴하고자 마련됐다. 채널코퍼레이션은 AI 에이전트 '알프(ALF)'를 활용한 고객 상담 효율화로 △기술성 △혁신성 △발전성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상식에는 김병민 서울특별시 정무부시장이 참석해 상장을 수여했다. 채널톡의 알프는 자연어 기반으로 대화 맥락을 이해하고, 상담에 필요한 정보를 찾아 단순·반복 문의 응대 업무를 수행한다. 출시 1년 만에 패션·뷰티·여행·식음료(F&B) 등 누적 2000여개 기업이 고객 상담 채널에 알프를
2025.10.01 11: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올인원 AI(인공지능) 비즈니스 메신저 '채널톡'을 운영하는 채널코퍼레이션은 '카카오 글로벌 광고 최초 론칭 파트너'로 선정돼 북미 시장에 진출하는 기업의 현지 마케팅을 지원한다고 2일 밝혔다. 카카오 글로벌 광고는 180만 북미 카카오톡 유저를 대상으로 카카오톡 디스플레이 배너 광고와 카카오톡 채널 기반 비즈니스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는 광고 상품이다. 이번 선정을 통해 채널톡의 고객들은 기존 국내 카카오톡 사용자에 한해서 가능했던 타깃팅 광고를 북미 이용자를 대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이 외에도 △브랜드 현황 분석 △북미 현지 마케팅 컨설팅 △채널톡 CRM(고객 관계 관리) 설계 등의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채널코퍼레이션은 북미, 일본 시장에서의 글로벌 사업 운영 경험과 고객 상담 기반 매출 확대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사가 신규 고객 유입부터 실질적인 구매
2025.06.02 11: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