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챠는 국내 토종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OTT)를 운영하는 기업입니다. 드라마·예능 등 다양한 장르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이고 독점작 확보에도 주력하며, 이용자들을 늘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왓챠웹툰을 서비스하며 인기 작가들의 신작과 기존 인기작 등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였으며, 앞으로 왓챠만의 색깔을 담은 웹툰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왓챠는 국내 토종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OTT)를 운영하는 기업입니다. 드라마·예능 등 다양한 장르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이고 독점작 확보에도 주력하며, 이용자들을 늘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왓챠웹툰을 서비스하며 인기 작가들의 신작과 기존 인기작 등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였으...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OTT(온라인동영상플랫폼) 왓챠가 콘텐츠 평가 플랫폼 '왓챠피디아'의 MAU(월간 활성화 사용자수) 400만명을 넘었다고 7일 밝혔다. 왓챠는 지난해 말 왓챠피디아의 홈 화면 개편을 통해 매거진, 핫랭킹, 지뜨코(지금 뜨는 코멘트) 등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 양질의 코멘트 등 감상을 자유롭게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을 중심으로 사용성을 개선한 점이 MAU 확대를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왓챠피디아는 사용자 개인의 취향 데이터를 AI(인공지능) 알고리즘으로 분석해 예상 별점을 제공하는 점이 강점이다. 이용자가 과거에 평가한 작품 데이터를 바탕으로 각 콘텐츠에 대한 예상 별점을 산출하며, 이를 통해 이용자는 자신에게 적합한 작품을 빠르게 찾을 수 있다. 왓챠피디아의 콘텐츠 평가 수도 지속 증가하고 있다. 누적 평가 콘텐츠 수는 총 7억3000여건에 달한다. 왓챠 관
2025.02.07 08: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왓챠가 국내 최초로 제목도 장르도 미공개된 영화의 블라인드 시사회를 서울과 부산 두 곳에서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콘텐츠 추천 서비스 '왓챠피디아'와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왓챠 운영사인 왓챠는 이달 22일 서울 CGV 신촌아트레온점, 부산 중구 모퉁이 극장에서 영화 제목은 물론 작품과 관련된 어떠한 정보도 없이 본인의 예상 별점만 믿고 참여하는 블라인드 시사회를 개최한다. 그동안 왓챠와 왓챠피디아에 해둔 본인의 별점 평가를 토대로 블라인드 시사 대상 작품에 매겨진 예상 별점이 3.5점 이상인 이용자만 초대된다. 시사회 대상작의 제목 및 개봉일은 행사 당일에 공개된다. 지난달 26일 서울 홍대 인디스페이스에서 열린 첫 블라인드 시사회 대상작은 이달 13일 개봉한 영화 '본인 출연, 제리'로, 신청 기간인 6일 동안 총7500여 명이 응모해 약 40 대 1의
2024.11.14 18: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콘텐츠 추천 서비스 왓챠피디아와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왓챠 운영사인 왓챠가 지난 3분기 기준 손익분기점(BEP)을 달성했다고 31일 밝혔다. 왓챠는 지난 6월 첫 월 기준 BEP 달성 이후 처음으로 분기 기준 BEP를 달성했다. 지난해부터 왓챠는 영상 콘텐츠 개별 구매(TVOD)와 웹툰 개별 구매(PPV) 등 신규 비즈니스모델(BM)을 통해 수익성 강화에 나섰다. 그 결과 TVOD와 웹툰 매출은 올해 3분기 전년동기 대비 각각 302%, 1522% 급증했다. 영상 개별 구매의 경우 최신 영화는 물론 구작과 시리즈까지 감상할 수 있으며 웹툰의 경우 PPV로 감상할 수 있는 작품 수가 전년 대비 약 300% 가량 확대됐다. 마케팅·운영 등에서 비용 효율화도 손익분기점 달성에 역할을 했다. 마케팅의 경우에도 한정된 예산으로 이용자들의 참여를 늘릴 수 있는 활동에
2024.10.31 14: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OTT(온라인동영상플랫폼) 왓챠(WATCHA)가 숏드라마 전문 플랫폼 '숏챠'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숏드라마는 모바일 감상에 최적화해 세로 형태로 제작된 1분 내외 짧은 포맷의 콘텐츠다. 숏차는 이동 중이나 짧은 휴식 시간에도 부담 없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플랫폼을 지향한다. 다국적 콘텐츠 라인업이 특징이며 로맨스, 스릴러, 코미디 등 폭넓은 장르의 숏드라마를 감상할 수 있다. 숏챠 오리지널 드라마 '세상에서 가장 아픈 키스'를 비롯해 중국 숏드라마 '앙큼한 하녀' 등 해외에서 인기를 누린 콘텐츠가 마련돼 있다. 왓챠는 국내 숏드라마 시장 확대와 글로벌 진출을 위해 신진 작가 및 감독들과의 협력도 강화할 계획이다. 실험적이고 창의적인 시도가 가능한 숏드라마 문법에 맞는 스토리와 제작 시스템 등을 구축해 K-숏드라마의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목표다. 왓챠 관
2024.09.24 20: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왓챠가 8월 한 달간 인터파크투어와 손잡고 '왓피캘린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왓피캘린지는 '왓챠피디아 캘린더 챌린지'의 줄임말이다. 왓챠피디아의 캘린더 기능을 활용해 매달 다양한 주제의 영화를 추천하는 왓챠만의 이벤트다. 올해 4월부터 매월 진행 중이다. 이번 8월 왓피캘린지는 인터파크투어와 함께 '중드홀릭' 테마로 진행한다. 왓챠의 중국 드라마를 감상하고 인증하면 인터파크 투어의 중국 여행과 관련한 다양한 상품을 제공한다. 19일 인터파크투어와 연계한 퀴즈 이벤트에서는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왓챠 프리미엄 이용권을 제공한다. 특히, 8월 한 달간의 왓피캘린지를 완주한 참가자 중 1명을 추첨해 인기 중국 드라마 촬영지를 투어하는 인터파크투어 중드홀릭 패키지여행 상품을 무료로 제공한다. 왓챠 관계자는 "다양한 테마를 통해서 자신의 취향을 찾아가는 왓
2024.08.16 2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