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루트는 카카오톡 기반 주류 스마트오더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전국 350곳 이상의 주류 소매점을 고객사로 두고 있으며, 2023년 기준 약 5만개의 누적 상품 판매정보와 55만 명의 누적 사용자를 기록하였습니다. 와인 시장의 비효율을 해결하고 국내 와인 시장의 고급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와인루트는 카카오톡 기반 주류 스마트오더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전국 350곳 이상의 주류 소매점을 고객사로 두고 있으며, 2023년 기준 약 5만개의 누적 상품 판매정보와 55만 명의 누적 사용자를 기록하였습니다. 와인 시장의 비효율을 해결하고 국내 와인 시장의 고급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19(COVID-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을 거치면서 국내 주류문화는 빠르게 변했다. '붓고, 마시고, 죽자'는 분위기의 회식 중심 문화에서 각자 마시고 싶은 주류를 집에서 적당히 즐기는 '홈술' 중심 문화로 바뀌었다. 이런 분위기는 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 이후에도 여전하다. 이같은 변화에 맞춰 주류 스마트오더 시장은 빠르게 성장했다. 주류 스마트오더란 온라인에서 주류를 주문·결제하고, 오프라인에서 수령하는 서비스다. 통상 주류 온라인 판매는 불법이지만, 2020년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위축된 소비 시장을 활성화하고자 정부가 제한적으로 규제를 완화했다. 주요 편의점들의 주류 스마트오더는 매년 100% 넘는 매출 신장률을 보이고 있다. 주류 스마트오더를 주도하는 곳은 편의점이다. 구매자가 오프라인에서 직접 수령해야 하는 특성상 전국 골목마다 점포를 갖고
2023.08.05 13: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국내 주류 소매점에 스마트오더 솔루션을 제공하는 와인루트가 15억원 규모로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베이스인베스트먼트가 리드했으며, 기존 투자자인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도 참여했다. 이로써 와인루트는 설립 후 약 2년에 걸쳐 누적 20억원 이상의 투자를 받았다. 와인루트는 카카오와 사업 제휴를 맺고 주류 소매점의 온라인 홍보와 판매를 돕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각 소매점이 고객들과 활발히 소통하는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편리하게 주류를 판매하며 고객 관리까지 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전국 350곳 이상의 주류 소매점을 고객사로 두고 있다. 지금까지 약 5만개의 누적 상품 판매정보와 55만 명의 누적 사용자를 기록하고 있다. 와인루트는 성공적인 시장 진입과 향후 확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 받았다. 이번 투자를 이끈 이무영 베이스인베스
2023.08.01 10: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