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쿼드엑스은(는) 서울특별시 중구에 위치한 미디어∙마케팅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정보통신업 분야 기업이며, 2022년 설립된 3년차 기업입니다. 2025년 8월 기준 근로자 수는 19명으로, 작년 동기 대비 5명 감소하였습니다. 지식재산권 보유 현황으로는 특허 5건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미디어 커머스 기업 스쿼드엑스는 LG유플러스 아이폰17 사전예약 캠페인에서 자사 마케팅 솔루션을 쓴 결과 전작 대비 274% 오른 광고 성과를 거뒀다고 14일 밝혔다. 스쿼드엑스는 이번 LG유플러스 아이폰17 사전예약 캠페인에 데이터 기반 마케팅 솔루션 '브릭스 ADs(Brix ADs)'를 활용했다. 그 결과 외부 광고 매체 전환 성과는 전작 대비 274% 증가했으며, 특히 방송인 조나단이 출연한 라이브 커머스 방송은 누적 시청자 수 113만명을 기록했다. 스쿼드엑스는 투 트랙 광고 성과 검증 방식을 도입해 전체 광고 효율(비용 대비 성과)을 37% 끌어올렸다. 타깃 맞춤형 콘텐츠 제안 및 매체별 광고 최적화 전략을 통해 일부 매체에서는 최대 3495%의 사전예약 증가율을 달성했다. LG유플러스 캠페인을 이끌고 있는 스쿼드엑스 김승연 리더는 "새롭게 도출된 인사이
2025.10.14 18: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미디어 커머스 기업 스쿼드엑스가 LG유플러스에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제작·광고 통합 솔루션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최근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더블 7' 신제품 출시 기념 라이브 방송을 14회 진행해 누적 시청자 수 210만명을 기록했다. 해당 방송에는 슈퍼주니어 신동, 유튜버 '가요이키우기' 등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출연해 높은 관심을 받았다. 특히 가요이가 출연한 방송은 단독 66만명의 시청자를 끌어모으며 큰 화제를 모았다. 스쿼드엑스는 이번 프로젝트에서 단순 트래픽 유입을 넘어 타겟 맞춤형 광고 기획 및 성과 중심의 퍼포먼스 광고 최적화를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또 홈쇼핑 동시 송출, 광고 데이터 분석 플랫폼 고도화 등을 통해 한층 진화된 광고 전략을 선보였다고 강조했다. 스쿼드엑스에서 LG유플러스 사업을 담당하는 김승연 리더는 "고객의 피드백을 플랫
2025.08.18 17: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미디어 커머스 기업 스쿼드엑스(대표 권정식, 최영현)가 크리에이터 미디어 행사 '2025 크리에이터 미디어 산업대전 in 인천'을 지난 11일~12일 양일 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밝혔다. 올해 7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500여명의 크리에이터와 1만6000명의 현장 관람객이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됐다. 스쿼드엑스는 행사에서 △크리에이터 섭외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제공 △라이브커머스 제작/광고 운영 △행사 SNS 및 온라인 광고 운영 △기업 및 플랫폼 섭외 △독립/일반 부스 및 팝업 부스 운영 △메인스테이지 기획 △비즈니스 라운지 운영 등 전반적인 기획·운영을 맡았다. 자사 B2B(기업간 거래) 쇼퍼블 비디오 플랫폼 '브릭스 플러스'(Brix Plus)를 통해 LG전자, LG유플러스, 롯데홈쇼핑, 모두투어, 로지텍 등 다양한 기업들과 라이브 커머스 기획전
2025.07.28 17:47:38[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스쿼드엑스가 싱가포르에 AI(인공지능) 숏폼 커머스 솔루션 '브릭스 X-클립'을 공식 출시하고 현지에서 네트워킹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브릭스 X-클립은 AI를 기반으로 영상을 자동 생성하고 커머스 등을 연동하는 솔루션이다. 이번 행사에는 싱가포르를 비롯한 동남아 지역의 미디어, 플랫폼, 커머스 산업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해 파트너십 가능성을 모색했다. 스쿼드엑스는 숏폼 커머스 최신 트렌드, 성공 사례, 협력 모델 등을 공유하며 실질적인 시장 진출 전략을 제시했다. 현장에 참석한 한 싱가포르 미디어 기업 관계자는 "짧은 영상이 직접적인 소비로 이어지는 현 시점에서 브릭스 X-클립은 유의미한 기술적 대안"이라며 "콘텐츠 제작부터 구매까지 이어지는 전환 구조를 구현한 점이 인상적"이라고 전했다. 스쿼드엑스는 이번 세미나를 시작으로 동남아 시장에서의 사업
2025.07.17 18: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스쿼드엑스는 9~10일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린 '2024 크리에이터 미디어 산업대전 in 인천'에 참가해 다양한 기획전을 선보였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스쿼드엑스는 자사 B2B(기업간 거래) 쇼퍼블 비디오 플랫폼 '브릭스 플러스(Brix Plus)'를 통해 7개의 기업과 온·오프라인 라이브커머스 기획전을 진행했다. 이번 기획전에서 방송 매출 11억원을 올리고 시청자 수는 94만명을 기록했다. 특히 스쿼드엑스는 온라인 라이브커머스 방송 현장을 직접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롯데홈쇼핑은 스튜디오 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관객들이 상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쇼호스트 홍다움찬과 진행한 SK렌터카 방송은 실제 자동차를 현장에 배치해 관객들이 차량을 직접 구경하고 체험할 수 있는 모터쇼 형태로 연출됐다. 김승연 스쿼드엑스 리더는 "크리에이터와
2024.08.16 16: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