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쉬코리아는 5060세대가 나다운 취미를 발견하고 쉽게 경험하는 문화를 만드는 기업입니다. 로쉬는 '외로움이 여기서멈춘다'의 줄임말로 (Loneliness Stops Here, LOSH) 중장년층의 늘어난 여가시간이 외롭고 고립되는 문제를 해결하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5060세대에게 여가 콘텐츠와 정보를 제공하여 일상의 활력을 찾을 수 있게 도와주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공간인 '오뉴하우스'를 직접 운영하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로쉬코리아는 5060세대가 나다운 취미를 발견하고 쉽게 경험하는 문화를 만드는 기업입니다. 로쉬는 '외로움이 여기서멈춘다'의 줄임말로 (Loneliness Stops Here, LOSH) 중장년층의 늘어난 여가시간이 외롭고 고립되는 문제를 해결하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5060세대에게 여가 콘텐츠와 정보를 제공하여 일...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로쉬코리아가 5060 액티브 시니어 문화 여가 큐레이션 서비스 브랜드 '오뉴(ONEW)'를 통해 IT 교육 특화 프로그램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IT 교육 특화 프로그램은 5060세대의 더 나은 경험, 생활에 도움이 되는 기본 IT 교육 전파를 위해 마련했다. 이를 통해 5060세대에게 배움의 장을 전하는 동시에 문화 여가 프로그램 서비스가 중심이 되었던 오뉴 프로그램의 다변화를 꾀할 예정이다. 주요 IT 교육 프로그램은 '나만 몰랐던 챗GPT 활용법', '인스타그램 스타트! 초보자를 위한 첫걸음', '일상을 편리하게, 네이버 활용법' 등이 있다. '나만 몰랐던 챗GPT 활용법 프로그램'은 챗GPT의 기본 설명 및 사용 방법은 물론, 제2의 인생을 위한 자기소개서, 블로그 글쓰기 등에 활용하는 방법도 배울 수 있다. '인스타그램 스타트! 초보자를 위한
2024.07.22 22:38:22[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60대 중반인 김정숙씨(가명)는 2020년 남편을 먼저 떠나보내고 매우 외로워했다. 남편과 모든 여가활동을 함께 해왔기 때문이다. 혼자서라도 여가활동을 하려고 복지관, 문화센터에 가도 어울리긴 쉽지 않았다. 문화센터에 가기엔 나이가 많고 복지관에 가기엔 나이가 어려서다. 김씨는 시니어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오뉴를 운영하는 로쉬코리아의 현준엽 대표 어머니다. 현 대표는 홀로 남은 어머니의 모습을 보고 창업에 뛰어들었다. 현 대표는 "시니어끼리 모여있는 곳이 많이 없어 집에서 소외되고 고립되기 마련"이라며 "이분들이 편히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가득한 공간과 시설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로쉬코리아가 운영하는 오뉴는 액티브 시니어인 5060세대를 대상으로 여가와 취미 관련 프로그램과 커뮤니티를 제공한다.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 오프라인 공간에서 매달 100개 이상의 다양
2024.07.18 17:59:49[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시니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오뉴'를 운영하고 있는 로쉬코리아가 유진자산운용으로부터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28일 밝혔다. 기존 투자사인 씨엔티테크, 뉴본벤처스도 후속투자에 참여했다. 투자금은 비공개다. 로쉬코리아는 2022년 액티브 시니어의 여가와 취미, 커뮤니티를 위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오뉴(ONEW)'를 런칭했다. 매월 100개 이상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액티브시니어 시장은 고령화와 순자산의 증가로 구조적 성장이 지속되고 있있다. 그러나 이들의 문화·여가 활동을 지원하는 공간은 문화센터나 복지관을 제외하고는 찾아보기 어려운 상황이다. '오뉴'는 프로그램 기반으로 오프라인 거점을 확대해 액티브시니어의 일상 속 놀이터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로쉬코리아는 이번 투자금으로 '오뉴'의 온오프라인 운영방식에 차별화를 둘 계획이다. 시니어의 접
2024.05.28 14:00:00시니어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로쉬코리아가 더인벤션랩으로부터 프리 시리즈A 단계 후속 투자를 유치했다고 7일 밝혔다. 투자금액은 비공개다. 로쉬코리아는 '오뉴(ONEW)하우스' 라는 시니어 서비스 브랜드를 개발했다. 온라인 앱과 오프라인 클래스 공간을 기반으로 5060 구매력 있는 액티브 시니어 대상 참여형 체험 및 문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북촌과 응암동에 오프라인 오뉴하우스를 운영 중이며, 온라인 오뉴하우스앱을 통해서는 200개가 넘는 체험·문화 콘텐츠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투자유치금은 '콘텐츠 기획-제작-실행' 역량을 보다 확대하고, 유동 인구가 많은 북촌에 전용면적 1388㎡(420평) 규모의 복합 문화공간을 개발하는 데 사용할 예정이다. 지하1층, 지상3층의 건물로 오는 10월 말 오픈할 예정이다. 이곳에서는 오뉴하우스 클래스, 식음료(F&B), 카페 등이 융합되고 통합된 액티브시니어 전용 공간으로 만들 계획이다. 현준엽 로쉬코리아 대표는 "5060 시니어 세대를 위한 신
2023.06.07 10:59:39